Current Date: 2024년 04월 30일

맛집/멋집

비타민 섬유질 철분 풍부한 내면 “무청순대”

 
3.png
 
3.png
 
식이섬유와 철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진 무청을 순대 속재료로 만든 강원도 홍천군 내면 토종 무청순대(대표 임혜원. 사진) 인기다.
 
지역에서 나는 싱싱한 제철 무청을 말려 삶아 잘게 다져 냉동보관한 뒤 연중 사용, 찹쌀과 함께 속을 만들어 만든 내면 무청토종순대(특허 제40~09466008호)는 순대의 옛날 맛을 그대로 재현해 그 맛이 담백 독특하다. 20여년간의 순대제조 노하우로 생산하는 내면무청순대는 돼지 내장을 직접 손질하여 속을 채워넣는다.
 
특히 최근엔 깨끗한 공장설치 기계화로 가공 제조, 위생적이며 해발 700km² 청정지역 강원도 홍천군 내면 창촌로 고랭지에서 나는 유기농 무농약 무청시래기를 직접 재배하여 원재료로 이용해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이다.
 
무엇보다 내면무청순대 주재료인 시래기는 질기지 않고 식감이 뛰어나며 영양이 많기로 유명하다. 제조방법 또한 특허를 받은 상태.
 
임혜원 대표는 "무청에 많이 있는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줄 뿐 아니라 동맥경화예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섬유질이 많아 여성들의 변비에도 좋고 비타민 A,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에도 좋은 식품인데 착안, 무청순대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한다.
 
내면무청순대는 진공 냉동포장되어 전국 택배배송도 가능하다. 매운맛 순한맛 두가지가 있다. 주문택배 가능. 033)432-8010
 

김유혜민 기자
[2015424일 제634]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