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19일

영화/방송

부산영어방송, 23일 봄 개편으로 새단장

(재)부산영어방송재단이 오는 23일부터 라디오 프로그램을 새단장 해 선보인다. 이번 개편은 부산영어방송이 다문화 도시 부산의 대표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부산시민의 영어 소통 능력 향상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

40계단 기념관, ‘다시 보는 대한뉘우스’ 상영

부산 중구는 40계단문화관 5층 40계단기념관에서 ‘다시 보는 대한 뉘우스’영상을 상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시 보는 대한 뉘우스’는 1950년에서 1970년대의 부산지역 대한뉴스 모음으로, TV가 일…

부산국제영화제 ‘액터스 하우스’ 신설

오는 10월 6일부터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는 스페셜 토크 프로그램인 ‘액터스 하우스’를 신설한다고 27일 밝혔다. 액터스 하우스는 동시대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배우들을 초청, 그들의 연기에 관한 친밀하…

영화의전당 시네마테크 ‘유러피언 누아르’ 특별전

영화의전당 시네마테크는 내달 16일까지 ‘유러피언 누아르 특별전’을 연다. 이번 특별전에서 만날 영화들은 시기적으로 1950년부터 20세기 말에까지 걸쳐 있는 19…

부산여성문화회관 ‘금요 Movie Day’ 운영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영화를 통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금요 Movie Day’ 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월에서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 2시…

부산시립미술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위한 미술전 마련

부산시 시립미술관은 올 한해 총 10회의 전시 및 전시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획 전시는 총 5회 진행될 계획이다. 그 첫 번째는 3월 31일부터 8월 22일까지 개최되는 ‘부산, 형상미술’로, 198…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부산 UCC …

부산시와 (재)영화의전당은 12월 14일부터 20까지 일주일간, 부산 시민과 함께하는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부산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모두를 위한 유네스코 영…

올해 최우수 부산관광콘텐츠…영화식당 ‘주디’

올해 최우수 부산 관광콘텐츠는 영도 깡깡이 마을을 배경으로 영화와 만화, 게임, 요리를 접목한 프로그램을 제안한 ‘주디’가 선정됐다.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코…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규모 대폭 축소해 21일 개막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21일 개막작 상영을 시작으로 10일간 영화의 축제를 이어간다. 코로나19를 겪고 있는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안전과 방역에 중점을 두면서, 상영작 규모를 축소하고 개·폐…

“문화동물운동 생명존중과 가치 공유확대 기회로”

“부산은 이미 영화의 도시라고 불리고 있는 영화인들에게는 낯익은 도시다. 영화영상의 도시 부산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국제동물생명영화제는 부산에서 악명을 떨치던 구포개시장 철폐를 이루어낸 의미있는 해에 동…

“상처를 넘어 치유로...일상속 생명사랑운동 확산”

동물복지와 생명존중을 위한 제1회부산국제동물생명영화제(BIARFF)RK 11월 18일~20일까지 3일동안 부산해운대문화회관 고은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대표 김애라) 주최로 열린 ‘제1회 부…

‘제1회 부산국제동물생명영화제(BIARFF)’ 개최

동물 복지와 생명 존중을 위한 동물생명권 영화제가 부산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대표 김애라)은 제1회 부산국제동물생명영화제를 내달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해운대문화회관 고은홀에…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상 후보작 선정

뉴커런스후보작 존덴버 소년과 바다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아시아영화 경쟁부문인 뉴 커런츠상의후보작 14편을 선정…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정우성·이하늬

배우 정우성과 이하늬가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자로 선정됐다. (사진 BIFF조직위 제공)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식 …

부산국제영화제 한국 독립영화 시상 확대

부산국제영화제가 한국 독립영화 시상부문을 대폭 확대한다. 영화 투자 및 콘텐츠 디지털 배급사로 널리 알려진 KTH와 <KBS독립영화관>을 통해 독립영화를 방영해온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