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19일

이운용의 내일은 인도다

사소한 고마움 융숭한 대접에 연연말아야

내일은 인도다<12>-비즈니스 협상은 이렇게 인도인은 어떻게 협상하나 인도인은 정보 수집만을 위해서 협상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인도인과 수출입 또는 합작투자 등의 협상을 할 …

단독투자하고 유능한 영업직원 채용 활용해야

[2012년 7월 20일 제33호 13면] 내일은 인도다<11>-인도의 투자진출(下) 인도에 투자진출 시 가능하면 100% 단독 투자로 높은 기술수준에 인도 …

합작투자서는 변호사보다 공인회계사 효율적

내일은 인도다<10>-인도의 투자진출(上) 인도를 요리하려면 슈퍼스타부터 키워라 우리에게는 그 동안 먼 시장이었던 인도가 S/W산업을 중심으로 떠오르면서 제2…

인도기업의 수입방식과 우리의 대응

내일은 인도다<8>-인도기업의 수입방식과 우리의 대응 인도기업은 신규설비 수입 시 여러 단계로 나누어 시행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예로서 …

소액 주문도 외상 수출은 절대 금물

내일은 인도다<8>-수출과 무역 인도에 DA(외상)수출 하지마라 인도기업과 거래 시 DA조건 수출을 해야하는가? 결론부터 말하면 ‘노’다. 인도 기업인들은 외국과의…

제품장점은 적극 홍보하되 가격협상은 말아야

▷이운용의 내일은 인도다<7>-인도무역의 기초 최초 상담은 사실만 전달하고 시간낭비 말아야 어느 날 갑자기 잘 모르는 인도인 바이어로부터 우리 상품에 관심 있다는 메일이…

IT산업과 식품은 여전히 국가 경쟁력

▷기획특집-내일은 인도다<6> 인도의 힘, 산업과 성장동력(下) 뛰어난 두뇌, 풍부한 노동자 활용 IT · 자동차산업 주력전 세계 식품공장 유치… 기업투자 개발여지 아직 많아…

대학 IT인력 집중양성 첨단산업 중심인재 배출

▷기획특집-내일은 인도다 인도의 대변혁인구 10억에 국토면적이 남한의 35배나 되는 인도는 신비의 나라, 종교와 철학의 나라, 카스트의 나라, 빈부격차가 극심한 나라로 알려져 왔다. 지금도 …

인도에 가면 “패밀리 비지니스”알아야

▷기획특집-내일은 인도다 인도와 비즈니스를 하려는 우리 기업인이 알아야 할 중요한 사항 중 하나가 ‘패밀리 비즈니스’라는 개념이다. 패밀리 비즈니스란 기업경영에 있어서 패밀리(가족)가 강한 영향력을 행사하…

생활은 안전하고 여행은 위험해?

▷기획특집-내일은 인도다 ‘견물생심’ 여행자는 귀중품 · 현금소지 노출 삼가야불편한 교통, 더위·불결한 위생 도닦는 자세 필요 최근 인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인도를 찾는 한국인 여행객이 …

인도 여성이 결혼할 땐 ‘다우리’ 지참해야

약속도 쉽게 변경… 유연한 대처능력 그러나 구실·변명 여지도‘사띠’ 결혼 지참금 불만에 종종 아내 살해 …‘부엌살인’ 지금도 어제의 약속은 내일 변할 수도 있다 인도는 한마디로 다양한 사회라고 표현…

인도진출 성공은 인도人에 대한 이해부터

인도가 떠오르고 있다. 인도에 눈을 돌리는 기업도 늘어나고 있다. 한번쯤 꼭 가고싶은 나라, 다녀오면 또 가고싶은 나라로 포스트여행을 꿈꾸게하는 인도가 해외 테마여행지로 각광을 받기시작한 지도 오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