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19일

연극/무용/뮤지컬

제13회 부산사람이태석기념음악회, 내달 23일 부산문화회관서 열려

제12회 부산사람이태석기념음악회(사진=부산사람이태석기념사업회 제공) 제13회 부산사람 이태석 기념 음악회가 3월 23일 오후 7시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의사이자 교육자로 가장 가난한 땅 아프리카 …

국립부산국악원 북카페 토요강연 ‘이야기마당 덤덤덤’

국립부산국악원은 올해 상반기 북카페 토요강연 ‘이야기마당 덤덤덤’을 2월 17일(토), 4월 20일(토), 6월15일(토) 오후 1시 국립부산국악원 2층 북카페에서 개최한다. 국립부산국악원은 지역사회와 소통의 …

부산 여성 뮤지션 네트워크 ‘프로젝트 반했나’ 10주년 기념공연

부산의 여성 뮤지션 네트워크 ‘프로젝트 반했나’가 오는 11월 4일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에 위치한 라움 프라다바코에서 10주년 기념공연을 갖는다. 프로젝트 반했나는 부산의 여성 뮤지션 네트워크로, 현재까지 1…

휴먼 드라마 연극 ‘해바라기’ 상연

연극 ‘해바라기’가 힘든 삶에서도 피어나는 휴먼 드라마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작품은 해바라기가 핀 병원 옥상에서 몰래 소주를 마시던 보험사기꾼 민복과 말기 암 환자 만수, 연변에서 온 여자 연화, 해병…

금정문화재단, 9월23~25일 부산국제공연예술제(BPAF) 개최

부산국제공연예술제 전신인 부산금정거리예술축제 개최 모습 (사진=금정구 제공) 금정문화재단은 2030 부산 월드엑스포 유치에 힘을 보태고자 ‘실내·외 공연예술을 아우르는 부산 대표 공연예술제’로 새로운 비…

해운대문화회관이 특별기획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

해운대문화회관이 특별기획으로 오는 7월 16일(토) 오후 2시와 6시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 공연을 해운홀 무대에 올린다. 고(故) 김광석에 관한 뮤지컬 가운데,…

우리네 사랑이야기, 연극 ‘뷰티풀라이프’ 부산 공연

연극 ‘뷰티풀라이프’ (사진=BNK부산은행조은극장) 탄탄한 스토리와 휴먼코미디 장르 특유의 감동을 선사할 대학로 창작연극 ‘뷰티풀라이프’ 공연이 내달 17일까지 BNK부산은행조은극장 1관에서…

연극 '단편소설집' 부산시민회관 소극장서 공연

부산시립박물관은 임인년(壬寅年), 호랑이의 해를 맞아 오는 15일부터 6월 12일까지 부산박물관 2층 미술실에서 신수유물(新收遺物) 소개전 ‘바다를 건너간 조선 호랑이’를 개최한다. 호랑이는 예로부터 신출귀…

한류 뮤지컬의 화려한 귀환 ‘잭더리퍼’ 부산공연

1888년 런던에서 실제로 일어난 미해결 연쇄 살인 사건을 다룬 스릴러 뮤지컬 ‘잭더리퍼’가 부산을 찾는다. 뮤지컬 전용관 드림씨어터는 오는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2009년 초연 이후 관객들의 큰사랑을 받…

알바생과 진상손님들의 밀땅 ‘편의점 진상들’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이 겪은 온갖 진상 손님들과 큰 거 한방을 노리는 알바생의 짜릿한 대결을 그린 연극이 관객들은 만나고 있다. BNK부산은행 조은극장은 지난 10월 14일(목)부터, 오는 1월 16일(일)…

뮤지컬 ‘위키드’ 부산 드림씨어터서 초연 개막

브로드웨이의 대규모 블록버스터 뮤지컬 ‘위키드’가 20일 드림씨어터에서 개막했다. 2012년 한국 초연 이후 9년만에 성사된 부산 초연이자 이번 시즌의 마지막 도시로, 초록마녀의 흥행 돌풍을 부산에서도 이어갈 예…

로맨틱 코메디 연극 ‘러브 액츄얼리

연극 ‘러브 액츄얼리’가 11월 13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부산메트로홀 무대에 오른다. ‘러브 액츄얼리’는 만남의 기간에 따라 변하는 연인의 감정변화를 사실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연애 초반 …

국립부산국악원 ‘슬기로운 온라인 국악생활’ 진행

무을농악 (사진제공=국립부산국악원) 국립부산국악원은 9, 10월 매주 수요일, 온라인을 통한 공연다시보기 ‘슬기로운 온라인 국악생활’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국립부산국악원은 지난 3월…

섹시호러코미디 연극 ‘검은 스님들 시즌1’

유쾌한 코미디와 등골 오싹한 공포가 절묘하게 섞인 이색 연극 ‘검은 스님들’이 오는 9월 6일까지 초콜릿팩토리에서 공연된다. 섹시호러코미디 연극으로 알려진 ‘검은 스님들’은 괴상 망측한 귀신을 잡…

BNK부산은행조은극장 연극 ‘미스터얼간이’ 공연

BNK부산은행조은극장은 오는 8월 30일까지 연극 미스터 얼간이 공연을 한다. 공중파 공채 개그맨이자 긴 무명 세월을 보내고 있던 ‘강민’과 어렸을 때부터 꿈꿔왔던 교사 임용을 한 달 앞둔 ‘재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