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1년 03월 04일

핫플레이스

“비대면 시대엔 카페도 나 혼자 즐겨요”

테이블 간의 거리를 완전히 띄운 심플한 인테리어, 작은 공간에 흐르는 잔잔한 음악, 적당한 온도...요즘 대세인 무인카페 ‘유니벅스’ 율리점에 들어섰을 때의 첫인상이다. 주문을 위해 줄을 서야하고 테…

갈맷길 안전하고 즐겁게…부산시 ‘갈맷길 여행자 수첩’ 제작

갈맷길 여행자 수첩 도안(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갈맷길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와 수첩이 통합된 ‘갈맷길 여행자 수첩(Tourist Passport)’을 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부산 문화유산 품은 ‘부산 굿즈’ 출시

문화상품 시제품(자료제공=부산시) 부산의 문화유산을 품은 ‘부산 굿즈(goods)’가 출시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부산 문화유산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한 ‘문화유산 기반 문화상품 …

“찬바람 불 땐 동네 카페에서 생강라떼 한잔 어떠세요?”

도심의 거리마다 크고 작은 카페들이 넘쳐 나지만 가까운 동네에 언제든갈 수 있는 나만의 카페가 있다면 왠지 마음이 든든하다. 게다가 친근한 카페주인장의 취향과 솜씨가 담긴 차와 디저트의 맛까지 뛰어나다면 더…

대한민국·스웨덴 아빠 육아 희로애락 온라인 사진전

(사진 제공=주한스웨덴대사관) 주한스웨덴대사관과 여성가족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민국·스웨덴 아빠 육아 생활 사진전 ‘희.로.애.락 아빠들의 육아 이야기’가 11일부터 2021년 …

‘부산세계시민축제’ 랜선으로 열린다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지난 15년간 이어온 부산 최대 다문화축제인 ‘제15회 부산세계시민축제-(구)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온라인 집 콕 책축제 ‘2020가을독서문화축제·낙동독서대전’

‘2020 가을독서문화축제·낙동독서대전’이 전면 비대면 온라인 집콕 책 축제로 전환돼 오는 9월12일부터 13일까지 개최한다. 부산시와 부산시 교육청 및 부산 북구청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보다 많은 …

싱그런 화원속 자연의 맛 그대로 아보카도 웰빙카페

디저트 카페에서 흔히 겪는 일 가운데 하나가 보기는 화려해서 좋은데 먹고 나면 자극적인 음식 맛에 속이 거북한 경험이다. 이왕 먹는 디저트나 브런치가 비주얼도 멋스럽고 건강에도 좋다면 얼마나 좋을까…

“낙동강하구에서 사진 찍고, 기념품도 받으세요”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낙동강하구와 을숙도 습지의 숨어있는 아름다운 전경을 알리기 위하여 ‘낙동강하구 숨은 포토존 찾기’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에코센터는 낙동강하구에 숨어있…

“작은 유럽” 영화속 여행온 느낌의 진귀한 엔틱세계

‘소확행’의 시대, 미니멀 열풍으로 삶의 모든 것들이 간소화되고, 모던한 느낌의 트렌드가 보편화되었지만, 시대가 변해도 가치는 사라지지 않고 꾸준히 인기를 끌고있는 게 있다면 ‘엔틱’가구와 소품들이다. …

“을숙도 문화·생태여행 완주하고 기념품 받으세요”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부산현대미술관, 을숙도문화회관, K-water부산권지사, 낙동강문화관 등 4개 기관과 연계한 ‘을숙도 문화·생태여행 완주하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을숙도 내…

나도 몰랐던 부산의 숨은 걷기코스 여행지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사람중심 보행정책에 맞춰 부산 도심 속 도보 테마 관광 프로그램인 ‘2020년 걷기좋은부산, 미션 워킹투어’를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걷기좋은부산, 미션 워킹투어’…

2평 책방에서 얻는 위안과 행복…‘여행하다’

▲ 부산 중구 대청로에 위치한 심리책방 ‘여행하다’ 문화공간들이 즐비한 부산 중구 중앙동 40계단 근처에 유독 작은 2평 남짓한 공간에서 심리상담을 하는 책방이 있다. 웹디자이…

들어서면 추억되고 돌아서면 그리운 힐링 보물섬

청사포 언덕에 보물섬이 있다. 낮은 담장, 익숙한 슬레이트 지붕아래 두어 평 아기자기한 공간에는 시간마다 추억이 머물고, 드르륵 오랜 미닫이 창 밖으로 흘러내리는 비마저 시가 되는 공간. 쥔장이 가둬놓은…

코로나로 지친일상 달래줄 부산 ‘에코 힐링지’ 5곳

부산관광공사는 최근 코로나19 종식 이후 지친 일상을 달래줄 걷기 좋은 산길과 아름다운 바닷길로 어우러진 부산의 ‘에코 힐링지’ 5곳을 추천했다. 코로나19로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곳은 피하고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