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19일

음악/공연

부산근현대역사관 별관 월간 공연, ‘부산이 좋아’ 개최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근현대역사관은 오는 24일 오후 4시 복합문화공간 별관에서 월간 공연 ‘부산이 좋아’를 개최한다. 월간 공연은 공공 공연 공간이 부족한 부산 원도심에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공…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2023 신년음악회’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의 신년음악회가 오는 2월 2일 부산문화회관 챔버홀에서 열린다. 프로그램은 거문고 4중주로 시작해 친숙한 곡인 소나무, 아리랑, 밀양아리랑으로 이어진다. 범 내려온다, 난감하네, 영남 성…

그림 읽어주는 베토벤 THE CONCERT-마네&모네

‘그림 읽어주는 베토벤 클래식 콘서트, 마네&모네’가 오는 3월 19일(토)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에서 열린다. 명화와 클래식 음악이 공존하는 ‘그림 읽어주는 베토벤’은 2010년부터 …

부산문화회관, ‘박종훈&웅산 재즈 콘서트’

‘박종훈&웅산 재즈 콘서트’가 오는 2월 13일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피아니스트 박종훈과 재즈보컬리스트 웅산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보내는 달콤한 음악선…

‘노트르담 드 파리’ 프렌치 오리지널 부산공연

뮤지컬 대작 ‘노트르담 드 파리’의 프렌치 오리지널 공연이 오는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내한 공연이 센텀시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에서 관객을 만난다. 1482년, 파리를 뒤흔든 욕망과 사랑의 …

장사익&김영임 ‘희망콘서트 판’

우리 시대의 삶과 희망을 노래하는 소리꾼 장사익과 민요 장인 김영임이 함께하는 희망 콘서트 ‘판’이 열린다. 오는 9월 9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리는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풍성한 선율로…

소리나 피아노 듀오 리사이틀

소리나 피아노 듀오가 부산에서 공연을 갖는다. 오는 8월 10일 오후 7시 30분 부산문화회관 중극장에서 펼쳐지는 공연은 총 90분간 관객들과 호흡한다. ‘소리나(Sorina)’는 한글…

국립부산국악원 2021 영남춤축제 ‘춤, 보고싶다’

망자를 위한 지전춤 (사진=국립부산국악원 제공) 국립부산국악원은 부산·영남 춤 활성화와 예술인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춤꾼들의 열린 무대 2021 영남춤축제 ‘춤, 보고싶다’를 …

“베란다 1열에서 문화공연 즐겨요”

부산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예술로 위로하기 위해 기획한 ‘찾아가는 베란다 콘서트’의 6월 공연 장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베란다 콘서트’는 일상공간인 베란다에서 안전하게…

바로크음악부터 탱고까지… 금정문화회관 ‘11시 브런치콘서트’

금정문화회관이 2021년 상설공연 ‘11시 브런치 콘서트’의 공연을 마련한다. 공연은 바로크, 크로스오버, 탱고 등 다채로운 장르와 주제로 이달부터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화…

금정문화회관, 제1회 부산클래식음악제 개최

금정문화회관이 부산클래식음악제조직위원회, 부산일보사, 부산MBC, 부산CBS와 공동 주최하는 ‘제1회 부산클래식음악제’(예술감독 오충근, 이하 BCMF음악제)가 2021년 3월 2일(화)부터 17일(수)까지 금정문화…

개관 10주년 ‘영화의 전당’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은 영화의 전당이 코로나19 여파로 힘들었던 시민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마련한다. 우선, 영화의전당 특유의 건축미를 응축해 표현한 10주년 기념 엠블럼을 제작, 홍…

유엔평화기념관 ‘유엔참전국 고맙송 콘테스트’ 개최

유엔평화기념관은 6·25전쟁 유엔군 참전 7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수호한 유엔참전국을 알리고 이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고취하기 위해 오는 11월 27일까지 총상금 490만원의…

‘2020부산국제합창제’ 온라인 합창 페스티벌로 개최

(사진=부산국제합창제 조직위 제공) 2020부산국제합창제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연이 아닌 영상 합창 페스티벌로 열린다. 부산국제합창제 조직위는 오는 24일 오…

부산시민회관 ‘십이야(十二夜)’ 공연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이야기를 한국적으로 그려낸 무대가 9월 부산문화회관을 찾아온다. 셰익스피어와 한국 전통 마당놀이가 만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우리의 이야기로 풀어낼 공연 ‘십이야(十二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