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1년 07월 26일

사회

학교밖 청소년 교육재난지원금 10만원 선불카드로 지급

부산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학교밖 청소년 2천600여 명에게 교육재난지원금 10…

부산시 2021년 가족친화인증 컨설팅 실시

부산시는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 확대로 가족친화문화를 확산하고자, 8월 31일까지 관내 희망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가족친화인증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부산광역시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컨설…

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 ‘손주돌보미’ 교육

‘손주돌보미를 통한 중장년여성 일자리창출 사업’교육 (사진제공=부산여성단체협의회) 사단법인 부산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천영희, 이하 부산여협)는 지난 14일 오후 2시, 부산…

성폭력피해자쉼터, 지방세 면제 대상으로 확대돼야

충청남도의 한 쉼터는 피해 여성과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재정적 어려움 속에서도 쉼터 건물을 매입해 운영해 왔다. 그러나 최근 비공개시설인 쉼터의 위치가 노출돼 이전하게 되자 과거에 부과되지 않았던 …

부산시, 만3~5세 아동에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의 보육·교육 부담을 해소하고 아동의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만3~5세 아동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16일 밝혔…

부산교육청 ‘성인지교육 웹진’…전국 우수 콘텐츠에 선정

부산시교육청이 학교 공동체의 성인식 개선을 위해 만든 ‘부산 성인지교육 웹진(http://bgen.pen.go.kr)’이 ‘2021년 전국 폭력예방교육 추천 콘텐츠 공모전’서 ‘통합교육’분야 우수 추천 콘텐츠로 …

기혼여성 고용률, 결혼 후 급락해 회복까지 21년 걸려

기혼여성이 결혼 당시 고용률을 회복하기까지 21년이 걸린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경제연구원이 펴낸 ‘기혼여성의 경제활동 변화 분석과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결혼 당시 68.1%에 달하던 기혼여성…

부산시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조성방안’ 온라인 토론회

부산시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고령친화도시를 위해 시민토론을 7월 12일부터 7월 31일까지 20일간 시 홈페이지에서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민토론은 ‘전 시민이 행복한 고령친화도…

부산시 거점형 양성평등센터 ‘2021 성인지 공공스쿨’운영

여성가족부 지정 부산광역시 거점형 양성평등센터는 7월부터 11월까지 부산시 16개 구·군, 공공기관, 여성·가족분야 서비스전달기관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성인지 공공스쿨…

부산시 ‘제10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제10회 인구의 날’을 맞아,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와 함께 9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세계인구의 날은…

동래구 ‘결혼이주여성 기술교육 지원사업’ 운영

부산 동래구는 8일부터 명륜동 동래풀잎문화센터에서 동래구 거주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결혼이주여성 기술교육 지원사업은 경력 단절된 …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여가부 폐지 주장 철회' 촉구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과 하태경 의원이 ‘여성가족부 폐지’를 공약했고, 이준석 대표도 한 방송에서 “여성가족부 같은 것들이 여성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안 좋은 방식”이라는 소신을 밝혔다. 이에, …

부산 중구, 출산가정에 산후조리비용 50만원 지원

부산 중구는 오는 12일부터 중구에 거주 중인 출산가정에 산후조리비용 지원을 시작한다. 중구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인 2021년 5월 13일 이후 출산가정이 지원대상이며, 기존의 중구 출산장…

고의로 양육비 안 주면 ‘면허정지·출국금지·명단공개’ 시행

고의로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는 채무자는 13일부터 인터넷에 신상이 공개되거나, 경찰에 운전면허 정지가 요청된다. 여성가족부는 고의적으로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는 양육비 채…

공공부문 성폭력 사건 발생 시 여가부에 ‘즉시 통보’ 해야

앞으로 공공부문에서 성폭력 사건 발생하면 여성가족부에 ‘즉시 통보’해야 한다. 신고하지 않으면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여성가족부는 공공기관 성폭력 사건 피해자 보호와 재발방지 조치를 강화하는 내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