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19일

종합

부산시 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개관

부산시 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18일 개관했다. 서부산권에 거주하는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 및 권리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는 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사하구 신평역사 2층에 위치하고 있다. 기존 중부권·동부권 노인…

“혼인신고하면 축하선물 드려요”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는 신혼부부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결혼·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혼인신고를 하는 신혼부부에게 결혼 축하선물로 앞치마를 제공한다. 앞치마에는 부부가 가정의 일에 함께 참여하고 화목한 가정을 …

평균 초혼연령 남자 34세·여자 31.5세

(통계청 제공) 우리나라 미혼남녀의 결혼 시기가 점점 늦춰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19일 발표한 ‘2023년 혼인·이혼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평균 초혼연령은 남자 34세, 여자 31.5세로 1…

임산부 친환경 꾸러미·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부산시 맞춤형 농식품 정책 추진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예시(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미래세대의 건강증진과 지역농산물 소비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올해 총 122억 원을 투입해 맞춤형 농식품 정책을 추진한다. 먼저, 임산부와 태아 건강증진을 위…

여성문화회관 ‘2024년 제2기 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시민들에게 전문적인 능력개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년 제2기 문화교실’ 수강생을 오는 3월 25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문화회관 문화교실’은 우…

삼락벚꽃축제 ‘낙동강정원 벚꽃축제’로 시민맞이

(사진=사상구 제공) 삼락생태공원의 국가정원 지정을 기원하고 부산 대표 벚꽃축제로서의 위상을드높이기 위해, 삼락벚꽃축제가 올해부터 낙동강정원 벚꽃축제로 이름을 바꾸고 부산시민들을 맞이한다. 부산 사상구(구…

부산시일생활균형지원센터, 워라밸 전문인력 역량강화교육

부산시일생활균형지원센터(센터장 변상준)는 지난 14일(목) 워라밸 전문인력(컨설턴트)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전문인력이 참여한 교육은 ‘일·생활균형 직장문화를 제도 활성화와 사례 연구’로 여성고용환경 현황, 모…

유채꽃 치유의 향기…‘제20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열려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유채꽃 경관단지에서 ‘제20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5년 전국 최초로 시작해 올해 20…

서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모니터링 지표 교육 및 활동

부산시 서구(구청장 공한수)는 지난 13일 사회적 약자가 살기 좋은 여성친화도시 조성 및 지역사회 문제의 주도적인 해결을 위한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모니터링 지표교육 및 활동을 실시했다.

부산시 신중년 세대 ‘50+생애재설계대학’ 운영

부산시는 신중년 세대의 인생 2막을 위한 역량 강화와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도 ‘부산광역시 50+생애재설계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부산광역시 50+생애재설계대학’은 총 10개 대학으로 운영한다.…

서구새일센터 ‘전문간병사&돌봄실무자’ 직업교육훈련 개강

서구 여성새로일하기 센터는 지난 11일에 2024년 직업교육 훈련 과정인 ‘전문간병사&돌봄실무자’ 과정을 개강했다. 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전문적으로 간병 실무 교육에 임하게 하고…

“매주 수요일 ‘육아공감 토크방’에서 만나요”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정신)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Zoom을 통해 ‘육아공감토크방’을 운영한다. 3월 13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10시 30분에 진행되는 ‘육아공감 토크방…

사상구 여성합창단 신규단원 모집

부산 사상구여성합창단은 구민 정서 함양과 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노래에 재능이 있는 참신하고 유능한 신규 합창단원을 모집한다. 사상구에 주소 혹은 사업장을 두고 있는 성인 여성가운데, 음악을 사랑하고 재능…

부산진구, 3월 신규 공립어린이집 3곳 개원

(사진=부산진구 제공)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는 3월 공보육 서비스 확대를 위한 신규 공립어린이집 3곳을 개원하고 8일 어린이집 운영관련 보육교직원 의견청취 및 노고 격려를 위해 순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

부산 ‘늘봄학교 학부모 모니터링단’ 25명 위촉

부산시교육청은 학부모와 소통·공감하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부산 늘봄학교 학부모 모니터링단’ 25명을 위촉해 활동에 나설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이 모니터링단은 내실 있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현장의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