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19일

경제

기초연금, “생활안정과 어르신들 정서 안정에 도움”

(자료=국민연금공단 부산사상지사) 국민연금공단은 ‘2021년 기초연금 수급자 실태분석’을 통해 기초연금이 경제적·심리적 측면에서 수급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공단…

올해의 소상공인 유망업종 ‘반려동물 수제간식’ 선정

부산시는 (재)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올해 소상공인 유망업종으로 ‘반려동물 수제간식’을 선정하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공동·특화 마케팅 사업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소상공인 유망업종 마케팅 지원사업은 온·오…

가입비·중개수수료·광고비 없는 부산 공공배달앱 ‘동백통’ 개시

부산 공공배달앱 ‘동백통’이 다음달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부산시는 독과점 체제를 형성한 민간배달앱 시장의 과도한 수수료와 광고비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가입비·광고비·중개수수료를 …

폐스티로폼 100% 재활용 신기술 “눈길”

넘쳐나는 폐스티로폼 문제를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각종 오염물질이 붙은 폐스티로폼도 환경쓰레기나 폐수없이 완벽하게 재활용할 수 있게 된 것. 국내의 한 리사이클링 업체가 폐스티로폼을…

거주불명등록자도 기초연금 혜택 누린다

국민연금공단 부산사상지사는 거주지가 불분명한 사람도 기초연금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거주불명등록 어르신 중 기초연금 수급대상자를 찾아 나선다고 최근 밝혔다. 그동안 거주불명등록자 대부분은 가족과의 연락두절 등 소재…

주택용 전기요금, 여름에는 더 저렴한 걸 아시나요?

여름에는 냉방기기 가동으로 가정마다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감이 크다. 이에 한국전력공사는 하계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 구간을 대폭 완화했다. 주택용 전기요금은 3단계 누진제이다. 기존 1단계 200kWh이…

국내도 지문인증카드 시대 열린다

사용자의 지문 정보를 카드에 저장, 이를 인증할 수 있는 IC칩이 내장된 지문인증카드가 국내에서도 도입 출시될 전망이다. 삼성카드는 최근 삼성전자, 마스터카드와 함께 ‘지문인증카드’를 올하반기 출시, 국내외에 공…

부산여성문화회관 ‘인생 2막 위한 재무설계와 건강’ 특강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생애 설계 및 재취업, 노후설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0년 평생생활설계교육’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인생 2막 준비하기!-재무설계와 건강’을 주제로 12월 …

에어부산, 기내서 ‘지역 사랑 상품’ 판매

(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7일부터 지역 상생의 일환으로 다양한 지역 상품과 로고 상품을 기내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역 업체와…

BNK부산은행·한국주택금융공사 300억 상생대출펀드 조성

BNK부산은행이 300억원 규모의 부산시·부산고용노동청 등 주최, 10월 12일부터 12월 11일까지 상생대출펀드를 조성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에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BNK부…

부산 아파트·전셋값 역대 최대치 상승

부산 아파트 매매·전세가격이 크게 올랐다. 한국감정원이 12일 발표한 11월 둘째 주(11월 9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부산 아파트값은 지난주보다 0.56% 올라 전국에서 상승률 1…

코로나19극복 부산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진행 중

구직자들을 위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열리고 있다. 구인, 구직신청부터 화상면접, 부대행사까지 비대면으로 하는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부산시가 부산지방고용노동청, BNK부산은행과 함께 오는 …

‘2030 집밖은 위험해’ 나만의 홈테리어 청약해

하나은행은 2030 집밖은 위험해 나만의 홈테리어 상품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택청약저축통장 2만원이상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만 19세~만 39세 사이의2030세대가 10월 16…

신혼부부·생애 최초 특별공급 소득요건 대폭 완화

아파트 청약을 할 때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생애 최초 특별공급의 소득요건이 대폭 완화되고, 전매제한 규정을 위반하면 10년간 청약을 받을 수 없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다음달 14일까지 이런 내용을 담은…

시네바움 아카데미 2020년 11월 프로그램

​시네바움 아카데미가 11월의 강의 일정을 발표했다. 영화 관련 프로그램과 무료 강좌를 포함한 인문, 예술, 과학 분야의 다양한 강의가 매주 월, 화요일 저녁 7시에 열린다. 강의 일정은 다음과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