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6일

웰빙요리교실

겨울 무와 고소한 들깨가루 넣은

들깨무콩나물국.jpg
 

추운날씨에 따뜻한 국물 생각나지 않으세요? 콩나물국은 그냥 먹어도 시원하고 좋지만 새롭게 들깨와 무를 넣고 같이 끓이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은 콩나물이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고 있으신데 숙취해소 외에도 좋은 효과들이 있습니다.

콩나물에는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상화성분 덕분에 면역력 증가에 뛰어납니다. 면역력이 증가하면 피로가 잘 쌓이지 않는 체질로 변하니 피로회복에도 효과는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칼륨 성분이 있어 몸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염증이나 붓기를 감소해주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여성호르몬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이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콩나물을 꾸준하게 먹으면 갱년기증상을예방,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해열작용, 간기능 향상등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보약이라는 겨울 무와 고소한 들깨가루를 넣고 콩나물국을 끓이면 새로운 콩나물국을 먹을 수 있을 겁니다.

1.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냅니다.
2. 육수를 내는 사이에 무를 채썰어 준비하고, 콩나물 손질을 합니다.
3. 들기름에 무를 볶아줍니다.
4. 볶은 무에 콩나물을 넣고 다시마 육수를 넣고 끓여줍니다.
5. 콩나물이 익고 나면 다시마 물을 조금 더 넣고 발효새우젓으로 간을 합니다.
6. 마지막으로 들깨가루를 넣습니다. (콩나물을 끓일 때는 처음부터 끝까지 뚜껑을 열고 끓이던지 아니면 콩나물이 익을 때까지 닫고 끓이면 콩나물의 비린내가 안납니다.)


[2019123일 제10814]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