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7일

종합

동구 ‘씽씽행복주방’ 나눔플랫폼 구축

지자체-동구.JPG
 

동구(구청 장 최형 욱 )는 고독사 예방과 나눔 플랫폼 구축을 위해 ‘씽씽행복주방’을 시작했다. 4개의 주민 센터 에 설치 되는 행 복주 방은 행 정안 전부 의 공모 사업 을 통하 여 주민 주도력 향상을 위하여 마련됐다.

오는 9일 개소한 ‘수 정4동 씽씽행복 주방 ’은 지 역사 회 보장협 의 체와 주 민 자치위 원 회,수정4동어린이 집 유아 및 자모회, 새마 을 부녀 회, 독거어 르신 등 다양 한계 층 주민 130여명이 참여 해 케이 크와 삼계탕 등을 만들고 이웃과 단절되어 홀로 식사를 하는 사람들에게 직접전달한다.

김찬원 수정4동지역 사 회보장 협의체위원장은 “음식을 만드는 즐거움과 이웃에게 나누는 행복 을 경험하는 씽씽 행복 주방 이 동네 에서 중 요한 사 랑방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구의 씽 씽행복주 방 은 푸드 쉐 어링을 통하여 이웃간 협력 공동체 공간확보와 아울러 고독사 예방을 위한 재능 기부 나눔과 공유, 지역주민주도의봉 사활 동을 연 계함 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지역사 회 나눔 공간이 될 예정이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씽씽행복주방은 우 리전 통사 회의 부엌처럼 이웃간의 음식을 통한 정이 나눔과 관심으로 이어져 고 독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없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혜진 기자

[20191125일 제1186]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