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5일

종합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 처벌강화…피해자 평균연령 13.9세

(사진=여성가족부 제공) 2022년 기준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 피해자 평균 나이는 13.9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피해자중 여성이 91.5%, 인터넷채팅을 통해 알게 된 사람이 가해자인 경우가 33.7%…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 무효”…100차 수요시위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부산여성행동은 24일(수) 낮 12시 부산 초량역 인근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100차 수요시위 성명서를 발표했다. 부산여성행동은 “박근혜 정부의 굴욕적인 2015한일위안부합의…

해운대구새마을부녀회, 사랑나눔 계절김치 지원 행사 개최

해운대구새마을부녀회(회장 김순애)는 23일 ‘사랑나눔 계절김치 지원 행사’를 개최해 새마을회장단 및 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직접 담근 열무김치를 관내 취약계층 170세대에 전달했다.

부산 남구 종량제봉투 무상지원 ‘2자녀까지 확대’

부산시 남구는 민선8기 남구의 핵심 정책 중 하나인 ‘따뜻한 동행, 아이 키우기 좋은 남구’의 일환으로 시행 중인 출산가정 종량제봉투 무상지원 사업을 5월 1일부터 ‘2자녀’ 출산가정까지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제4회 부산 봄꽃 전시회 개최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 일원에서 ‘제4회 부산 봄꽃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생활 속 꽃 문화를 확산하고 일상에 지친 시민에게 다채…

북구, ‘아빠랑 놀자!’ 꼬북이 아빠단 3기 발대식 개최

꼬북이 아빠단은 부산시 육아친화마을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1기와 2기 성원에 힘입어 올해 3기를 운영하게 됐다. 이번 발대식은 꼬북이 아빠단과 가족들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기 활동의 본격적인 시…

부산광역새일센터 ‘스마트스토어 창업스쿨’ 참가자 모집

부산여성문화회관 부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4년 직업교육훈련과정으로 ‘스마트스토어 창업스쿨’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예비)창업 지원자 가운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20…

동백전 큐알(QR)결제 또 드림 이벤트 실시

부산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한 달간 ‘동백전 큐알(QR)결제 또 드림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이 부담하는 카드 결제 수수료는 0.25~1.5퍼센트(%)이지만, 동백전 큐알(QR) 결제를 하는 …

부산시, 올바른 의료기기 구매 및 안전사용 방문교육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24일부터 시내 경로당 105곳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료기기 구매 및 안전사용 방문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이 스스로 본인의 건강에 도움 되는 의료기기를 적절하게…

여성기업 대상 ‘해외 시장 수출전략’ 교육 참가자 모집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내달 3일까지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2024 해외 시장 수출전략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여경협 주관으로 …

소담스퀘어 부산,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원

라이브커머스 촬영·송출(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올해도 ‘소담스퀘어 부산’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사업 활성화를 지속 지원한다. 소담스퀘어 부산은 소상공인의 실시간 방송 판매(디지털 커…

부산 중구 남포동, ‘Thank you 나눔곳간’ 개소식

중구 남포동(동장 홍미정)은 지난 18일 각급 유관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Thank you 나눔곳간’ 개소식을 개최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수철), 새마을부녀회(회장 조영옥), 새마을문고…

맨발걷기 좋은 도시 부산…세븐비치 어싱챌린지 해운대편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21일 오후 5시 해운대해수욕장 일원에서 맨발걷기 좋은 도시 부산 선포식 및 세븐비치 어싱챌린지를 개최했다. 행사는 시, 부산일보사, 부산시의회, 부산상의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

부산진구여성단체협의회, 다문화가족과 요리 체험 교실 가져

(사진=부산진구 제공) 부산진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미자)는 17일 부산진구 평생학습관 조리실에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1일 요리 체험 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결혼이주여성과 여성단체협의회원 30…

부산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영양체험 교실 운영

(사진=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은 내달 30일까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34교, 2천 5백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영양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 교실은 학생들에게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