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2년 07월 05일

포커스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2022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인재경영 부문 3년 연속 선정

‘2022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인재경영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된,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승헌 총장이 ‘2022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인재경영 부문 3년 연속 수…

민족정신의 횃불 ‘천도교’ 사상 ‘첫’ 여성교구장 탄생

천도교 부산교구 93년 역사상 첫 여성교구장으로 취임한 박차귀(76) 전 천도교여성회중앙본부 회장은 천도교가 주창해온 신문화운동 전개를 위해 천도교중앙본부에 몸담아 전국의 여성신도들을 지휘해온 지도자다. 얼…

노동청으로 간 고무줄 잣대 사립대학교 여교수에 대한 “갑질”

근로자의 날을 앞두고 급기야 노동청으로 간 현직 사립대학교 여교수에 대한 갑질문제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부산의 D대학 체육학과 김희은 교수는 ‘직장내 지위 또는 관계 등의 우위’를 이용해 괴롭힘을 가한…

면역력 높여주는 만병통치약 황칠의 효능

황칠차는 진시황때 국내로 유입됐다. 인간의 보양식 음료 차로 즐겨 먹는 황칠은 생활 속 보약으로 적갈색의 액이 나오는 옻나무와 함께 옛날부터 귀하게 취급되어 황금색을 내는 우리의 전통 도료로 이용돼왔다…

부산대표브랜드 “황칠차” 세계진출 다부진 꿈

“황칠차나무는 병을 가져가는 만병통치나무로 알려져 있고 황칠차나무는 홍삼 가시오가피와 함께 세계 3대 파낙스(PANAX)로 불로초로 불리기도 합니다. 물론 이중 단연 으뜸이고요. 그만큼 효능이 뛰어나고 사람의…

끊임없는 화두 '이뭣고'로 중생을 살리는 무릉길 법성선원

황토와 전통한옥구조의 법당 천하명당 힐링 템플 명소 ‘일체유심조’ 깨달음의 길로 가는 眞我진아의 세계 인도 지리산 자락 고대의 정기를 오롯이 품은 경상남도 하동군 …

불교와 문화가 만나는 복합문화공간 ‘쿠무다’

쿠무다 이사장(대운사 주지)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송정 광어골로 41) 바다가 한눈에 펼쳐지는 복합문화공간 ‘쿠무다’(이사장 주석. 대운사 주지)는 수행과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문…

“내 나이 95살, 일본이 사죄할 때까지 멈출 수 없다”

민족과 여성역사관 전시실에 옛 활동모습이 담긴 사진앞에 선 김문숙 이사장 “위안부 문제가 이제 과거사가 되듯 역사관도 이제 위안부 문제로만 아니고 국민 동력을 키우는 장소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망백을 얼마남…

“소통과 화합을 여벤성장의 원동력 삼을 것”

“협회 내부 소통 및 친목을 도모하여 함께 성장하는 여벤의 분위기를 만들고 여성벤처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 여성CEO리더십 역량강화 등 대내외 네트워크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나와 내가족이 사용한다는 마음으로 정성쏟아요”

온라인 전문 리빙 홈패션 스타일링을 창조하는 특별한 기업이 있다. 국내원스톱 제조 시스템을 갖추고 완제품을 만들어내는 ‘스타일링홈(대표 김승희)’은 브랜드 런칭이후 불과 5년 만에 매출 100억 원대를 넘기고 …

불망지의 깨달음 후 30여년전 처음으로 신공항 필요성제안

“24시간 관문공항은 백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부산울산경남 및 남부권의 가장 절실한 현안입니다. 부산의 먹거리는 해양관광문화에 있고, 문화관광특별도시로 부흥하기 위해서는 세계인과 물류가 드나들 2…

혼과 정성으로 빚은 우리 전통 도예

불꽃의 위력은 대단했다.영축산 자락 바야흐로 휘감아 타오르는 서리단풍보다 더 정열적인... “가을의 향기가 가득한 오는 11월 8일 가장 양기(陽氣)가 좋은 시간,새벽 3시에 통도요 전통장작가마에 불을 답니다.”문…

성차별·성평등 사연담은 시민 물품들 한자리에

“내가 시집가기 전 우리 가족은 우리 가족은 4명이었다. 식사를 할 때마다 늘 궁금했지만, 물어보지 못했다. 아빠만 금장 수저인 이유가 무엇일까? 우리집에서 가장 가부장적인 아빠와 그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수준높은 오페라 아리아 밤바다를 수놓다

국제반주협회 홍지혜 회장. 올해로 3회째 페스티벌을 열어온홍회장은 고신대 피아노반주 최고연주자과정 지도교수로 제자를 육성하고 있다. 어스름 저녁무렵 여름바다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무대를 배경으로 5…

한방훈증 테라피로 글로벌 웰니스 산업선도

정통 한방훈증요법은 체온1도를 높여 면역력을 증강시켜주어 기본적으로 질병을 예방코자 하는데 의미가 있다는 김건아 대표는 요즘같이 코로나바이러스로 불안할 때일수록 면역관리가 필요하다며 특히여성 및 산전후여성들에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