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2년 05월 24일

레저/여행

48명 인구의 나라 핏케언 제도

‘세계가 만일 100명의 마을이라면’이라는 책을 보면, 전 세계를 100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마을로 보고 마을의(지구의) 현 상태의 비율을 사람 수로 표현하기 쉽게 일깨워 준다.…

괌의 두꺼비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시내로 나갔다. 시내에 나온 이유는 어제 도미토리가 없는 괌에서 유일한 도미토리처럼 저가로 이용할 수 있는 숙소, 괌의 유일한 찜질방, 핫 스프링 스파 찜질방에서 들었듯이 차를 렌트…

괌의 찜질방

괌에 도착했다. 바누아투에서 카드도 잃어버린터라 이제는 정말로 돈이 없다…

환경의 소중함을 깨우쳐주는 도시 키리바시에서 태권도를 만나다

나는 버스를 타고 가면서 단순히 보기만하는 것이 아니다. 후각과 청각에도 굉장한 집중을 한다. 아무리 더워도 에어컨을 켜기보다 창문을 열고 아무리 추워도 히터를 틀기보다 창문을 연다.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겠지만…

쿡아일랜드<6>

뚜이목사님 교회에 허드렛일을 도맡아하는 전도사님같은 역할의 이든과 함께다닌지 벌써 3일이다. 무려 3일동안 아무것도 바라지않고 오히려 주유할때 주유소에서 내가 먹을 땅콩까지 사주는 깊은 마음씀씀…

쿡아일랜드 (5)

이코노미석이 비좁게 앉아있지만 품위와 격이 느껴지는 치마입은 남자가 있었다. 한참을 신기하게 쳐다보던 나와 눈이 마주쳤고 불쾌하다는 눈빛보다 환한얼굴로 손을 흔들어주는 모습은 여행가의 호기심을 마구 두드리기시작했…

쿡아일랜드(4)

...이렇게 그녀가 소개해주는 두곳을 둘러보고 다시 그녀의 집에 갔다. 그녀의 아들 딸은 지금은 뉴질랜드에 살고있고 가끔 쿡아일랜드로 온다고 했다. 지금 세명의 손주 중 이스라엘에 있는 한명의 손주가 있고 두명은…

쿡아일랜드(3)

쿡아일랜드의 수도인 아바루아가 있는 라로통가섬, 이 외에도 각각의 언어가 다른 열 몇 개의 섬이 있다고 하니 신기한 일이다. 나이지리아도 그렇다. 수백개의 부족이 서로다른 언어를 쓰고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다. …

쿡아일랜드(2)

8명 정도밖에 안되는 사람들이 탔고 막상 차에 올라보니 15인승은 되어보이는 미니버스에 각자의 캐리어 등의 짐을 싣자 남은 공간은 다른사람의 무릎밖에 없을 정도로 자리가 없었다. 이제 구겨져 앉는 것은 대수롭지 …

부산 대표 명소 50곳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 북’으로 배부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관내 도로명 50곳을 중심으로 관광명소를 알려주는 ‘부산형 도로명 스토리…

쿡아일랜드

제임스 쿡이 처음 발견해 그의 이름을 딴 쿡아일랜드라는 이름의 국가가 있다. 15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쿡 아일랜드는 남태평양에서도 오지(奧地)에 포함되는 곳이다. 또 재미있는건 한번도 안와본 사람은 너…

올여름 가 볼 만한 부산 안심 관광지 10선은?

오륙도스카이워크(남구)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2021 부산 안심관광지 10선’이 공개됐다.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21 부산 안심관광지’ 공모사업을 통해 10선을 …

니우에 아일랜드 下

니우에는 일주일에 2번밖에 밖으로 나가는 비행기가 없다. 원래는 2번도 안되었으나 이것도 많이 나아진거다. 딱 2번 매주 월요일 금요일 비행기가 들어오고 들어온 비행기가 바로 사람을 실어나가는데 내가 나가기로 한…

니우에 아일랜드

까르르~ 두런두런~ 까르르르륵~ 마치 아기들이 장난치며 좋아하는것 같은 귀여운 소리가 거실에서 들려온다. 이들의 아침은 보통 새벽 일찍부터 시작된다. 그렇다고 밤에 일찍 자는 것도 아니다. 나도 통행금지 시…

대중교통이 없는 나라 - 니우에 아일랜드

니우에 아일랜드, 지금 이 오세아니아 국가 중에서는 인구가 가장 없다고할 수 있다. 작년에 왔던 태풍이 섬 중앙까지 몰아칠정도로 강력했다고 한다. 태풍이 오기전에 태풍에 조짐이 워낙 컷기 때문에 그 조짐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