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2년 07월 05일

정치

김영주 의원, 국회 부의장 선출…헌정사 두 번째 여성 부의장

김영주 국회부의장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의원이 제21대 국회 후반기 야당 몫 국회부의장으로 선출됐다. 김상희 전 부의장에 이은 헌정 사상 두 번째 여성 국회부의장이다. 4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

6.1 지방선거 여성 대표성 “제자리 걸음”

지난 6.1지방선거 결과 부산지역 광역의원 여성 당선인은 지역구 4명 비례 3명 등 총 7명으로 전체 시의원 47명 가운데 14.9%수준으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시보다 3명 적은 수로 의정내 여성대표성이 더 낮…

부산고검장에 노정연…검찰 역사상 ‘첫’ 여성 고검장

검찰 역사상 첫 여성 고검장이 나왔다. 노정연(사법연수원 25기) 창원지검장이 부산고검장으로 승진됐다. 법무부는 22일 대검검사급(고검장·검사장) 검사 33명에 대한 승진·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윤석열 정부 출범…

국민의 힘 금정구 후보 공동호소문 발표…“금정의 힘으로 국민의 힘을 지지해달라”

지방선거를 7일 앞둔 25일 금정구 지역 국민의 힘 후보들은 지난 정권의 무능함과 금정구정 정상화를 위한 금정구민 호소문을 발표했다. 국민의 힘 금정구 후보들은 구청장 김재윤 후보를 비롯하여 시…

기동민 의원, ‘군인연금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 국회 국방위원회 간사인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부산시장 후보 여성정책

박형준 국민의 힘 부산시장후보는 여성관련 정책과 공약으로 “결혼·출생 및 양성평등에 힘이 되는 도시 부산”을 내놓았다. 특히 박 후보는 첫 아이 출산때 300만 원을 지원하는 등의 출산·육아 대책과 여성 정…

부산시장 후보 여성정책

“두 명의 부시장 중 한 명은 반드시 여성으로 임명하는 등 현재 약 27% 수준인 부산시 5급 이상 여성공무원 비율을 35%까지 확대하고, 공공기관여성 임원 비율도 30% 수준으로 높이겠습니다.” 김영춘 …

이언주 예비후보, 한일해저터널 포함 가덕 신공항 비전선포식

국민의힘 이언주 부산시장 예비후보가 2일 오후 2시30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덕도에 부산국제공항을 건설해 한일해저터널-도로-철도-항만-공항 등 ‘5-포트(PORT) 시스템’을 구축하는…

<1> 이언주 부산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여성정치인 릴레이 인터뷰 4.7부산시장 재보궐선거를 70여일 남겨두고 예비후보들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경선을 앞두고 부산지역에서도 여야 여성예비후보들도 속속 출사표를 던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서…

나경원 전 의원 “독한 결심과 섬세한 정책으로 서울 재건축”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3일 서울 용산구 먹자골목에서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독한 결심과 섬세한 정책으로 서울을 재건축해야 한다”는 나 전 의원은 먼저, 코로나19 관련해서 “서울 …

황보승희 의원, 민법개정안 대안 반영 본회의 통과

법에 보장된 아동에 대한 체벌권이 63년 만에 사라질 전망이다. 기존에는 민법에 규정된 근거에 의해 아동에 대한 부모의 체벌권이 어느 정도 인정됐지만, 최근 커진 아동 인권에 대한 인식과 체벌에 따른 부작용 때문에 …

이언주 “부산 서민 일자리 1만1360개 만들겠다”

이언주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가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3호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출마를 이언주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7일 오후 부산…

민주당 최고위원에 24세女 박성민 발탁

더불어민주당 이 낙 연 대 표 가 지난달 31일 지명직 최고위원에 24살 여성 박성민 당 청년대변인 을 지 명 하 는 등 당 정책위의장과 사무총장, 대변인단, 지명직 최고위원을 임명했다. 최인호 수석대…

靑정무비서관에 배재정 전 의원 임명

문재인 대통령 이 지 난 달 31일 대통령정무비서관에 더불어민주당 배재 정 전 의 원(52)을, 국정홍비서관에 윤재관 부대변인(47)을 내정하는 등 청와대 비서관 6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문 대통…

양금희 의원, '저출산’ 을 ‘저출생’으로 용어변경 추진

양금희 미래통합당 의원이 “저 출 생 문 제는 여성만의 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의 구조적 종합적인 문제”라며 ‘저출산’을 ‘저출생’으로 바꾸는 용어변경법안을 대표 발의했다. 양 의원은 저출산을 저출생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