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1년 07월 26일

사회

금정구 초보 아빠들 ‘아이랑 뭐하면 꿀잼일까’

금정구 초보 아빠들 ‘아이랑 뭐하면 꿀잼일까’.png

부산 금정구는 지난 3일 구청에서 투게더 금정 육아 아빠단을 위한 육아 멘토링 및 간담회를 열었다.

투게더 금정 육아 아빠단은 구가 지난 3월 선착순으로 모집한 관내 초보 아빠 50(자녀 연령 4~8)으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육아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육아 멘토링 및 간담회는 육아 관련 전문 강사가 아동 발달에 따른 놀이 방법 아이와의 대화법 교육 아빠 육아 고민 및 노하우 공유 전문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한 초보아빠는 그동안 아이들과 무엇을 하며 놀아줘야 좋을지 몰라 고민이 많았었는데 오늘 멘토링 시간을 통해 재미있는 놀이방법을 많이 알게 된 거 같아 기쁘다투게더 금정 육아 아빠단의 다음 활동이 기대된다며 만족해했다.

한편 투게더 금정 육아 아빠단은 매월 두 번씩 놀이·교육·건강·일상·관계의 5개 분야에 관한 온라인 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금정 육아 아빠단 가족 운동회, 가을 가족 오리엔티어링 대회 등 체험활동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가정에서 아빠들이 든든한 육아 동반자의 역할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부부 공동육아 문화가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진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