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8일

사회

제48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온라인으로

부산시는 부산일보사와 함께 46일 오후 2시에 48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행사 운영 전반에 대한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자문회의는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 인사말씀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아동 의견 접수사항 및 행사계획 브리핑 부산유아교육진흥원 김선옥 교육관,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정신 센터장,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부산동부지부 강성주 지부장 등 전문가 자문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에 앞서 부산시는 323일부터 31일까지 시민과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행사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제48회 어린이날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에 온라인의 강점을 십분 살려, 유명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놀이활동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한 어린이주간(53~9) 프로그램 운영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해 집 안에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만을 위한 온라인 어린이 테마파크 ‘Play On The Land’를 주제로 아동의 의견을 직접 반영하고, 놀이전문가의 자문도 거치며 다각적인 시각에서 준비해 나가고 있다, “온라인으로도 충분히 잘 놀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