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1년 04월 13일

사회

부산여성문화회관, 온라인 전통 성년례 참가자 모집

4월 14일까지, 만 19세(2002년생) 남·여 각 10명 모집

성년례.png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여성문화회관은 49회 성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517일에 ‘Zoom 온라인 전통 성년례를 개최하며, 이에 참가할 성년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올해 전통 성년례 재현행사는 예년과 달리 참석 인원을 축소하고 Zoom으로 진행되며, 이는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으로 실시간 송출된다. 이번 행사는 케이블TV 방송사 ‘LG헬로비전과 공동으로 추진된다.

이번 행사는 케이블TV 방송사 ‘LG헬로비전와 함께하며, 기념식(10) 성년의식(전통 성년례 재현/20) 식후행사(10)의 순으로 진행된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성년례를 연출하는 만큼 참가자 사전 인터뷰 등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성년자의 관심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참가자 전원에게는 성년례 착용 한복을 무료로 증정하고, 자원봉사 실적도 인정할 계획이다.

19(2002년생)의 성년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오는 414일까지 인터넷(http://naver.me/FJHOiEOC)으로 스무 살’ 3행시와 참가 사연을 제출하면 된다. ·여 각 10명씩, 20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배일화 부산시 여성문화회관 관장은 성년자의 앞날을 축하하고 성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이번 기념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우리 전통문화가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 여성문화회관 홈페이지(http://www.busan.go.kr/wcc)를 참조하거나 전화(051-320-8343)로 문의하면 된다.

     박혜진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