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6일

종합

“자치분권시대 성평등 추진체계의 새로운 모델 구상”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은 한국행정학회 여성정책연구회와 공동주최로 자치분권시대 성평등 추진체계의 새로운 모델을 구상한다.

이번 행사는 2021년 한국행정학회 하계학술대회와 국제학술대회를 겸하는 행사로 디지털 대전환과 팬데믹 시대의 정부와 관료제의 재구조화(Restructuring Government and Public Service to the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and Pandemic)-라는 주제를 걸고 623일부터 25, 3일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개최된다.

한국행정학회 주관으로 진행되나 서울행정학회, 한국지방정부학회, 한국거버넌스학회 등 전국의 다양한 행정학회가 함께 참여해 주최하는 대표적인 학술대회이다.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은 젠더거버넌스 구축의 일환으로 전국 여성정책연구자 그룹과 성평등정책에 대한 논의 구조를 형성하고 지속적인 담론을 이어가기 위해 한국행정학회 여성정책연구회와 공동주최로 세션을 운영한다.

주제는 성평등 추진체계를 중심으로 중앙과 지역 차원에서 재구조화 할 부분과 새롭게 제시할 모델을 구상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본 세션은 홍미영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정책개발실장를 좌장으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장윤선 연구위원과 부산광역시 거점형 양성평등센터 장임숙 센터장이 중앙과 지역의 성평등 추진체계에 대해 발표를 한다.

이에 대해 임현정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연구위원, 이재원 부경대 교수, 박은미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정책실장, 정하나 서울사이버대 교수가 토론에 나선다.

부산여성가족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학술행사가 지방분권시대 중앙과 지역의 새로운 성평등 추진체계 구축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새로운 정책과제를 논의한다는 차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접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혜진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