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1년 07월 26일

종합

(사)대한웰니스협회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추진

(사)대한웰니스협회 일자리 지원사업.png

사단법인 대한웰니스협회(회장 김윤정, 이하 협회)2021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여성,청년)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협회는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 및 청년을 대상으로 취·창업을 지원해주는 이번 사업에 ··Dream For You! (스스로 마음열고 일어나자)’로 응모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주요 내용은 건강케어관리사를 양성하는 맞춤형 전문 교육을 통해 취업 및 창업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건강교육의 전반적인 전문분야 이론, 실기 모두 무료이며 자격증 취득(코어다이어트, 체어요가, 케어링)의 기회까지 다양한 기술력과 지도력을 겸비해 건강케어관리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를 양성한다.

··Dream For You! (스스로 마음열고 일어나자)’사업은 코로나 여파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여성들의 경제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인별 맞춤 건강지도자로서 실시간 온라인수업 및 오프라인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문직 여성 배출하고, 지속성과 연속성이 있는 기술력 및 전문성을 가진 직업으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협회는 5월부터 이번 사업에 참여할 교육생 15명을 모집하고 교육한다. 자격요건은 부산지역거주 미취업 여성, 경력단절 여성, 청년으로 건강 및 운동에 관심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한편, 사단법인 대한웰니스협회는 ‘2019년 행정안전부 장애인맞춤형피트니스전문가양성 사업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피트니스프로그램을 전문가로부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부산시 OK일자리 사업 내꿈을 향한 도전! 댄싱퀸으로 경력단절여성들이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일자리사업을 진행했으며, 2020~21년 고용노동부 중장년 재취업의 기회인 피트니스 건강케어로 다함께 차차차사업을 통해 전문경력을 가진 중장년들에게 일자리를 매칭 해 다시 사회활동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 내 취업에 보탬이 되는 사업들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이번 사업으로는 개인창업 및 사회복지관, 방문 건강케어 교사(홈핏), 언텍트건강 지도사등 다양한 일자리와 연계할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에서 받는 PT1:1 의 제한적 대상을 확대해 시니어, 청소년 등 건강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직접 온라인,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하며 개인별 맞춤 건강 프로그램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이 이뤄진다.

사업 기간은 20216~12월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대한웰니스협회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051-710-8558)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