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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 웰빙요리교실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34>
향 좋고 영양 풍부한 ‘깻잎김치’ 우리나라 밥상에 자주 오르는 깻잎이기는 하지만 외국에서는 보기힘든 식재료입니다. 깻잎은 향이 좋아서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영양소고 풍부합니다. 사실 슈퍼푸드라고 해도 될만큼 효능이 많습니다. 시금치, 케일보다도 철분함량이 많아 빈..
  2020-06-08 16:10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33>
염증치유와 간기능 활성화 도움 ‘미나리새우전’ 봄철 입맛 당기는 음식으로 미나리가 알려져 있습니다. 미나리는 입맛만 당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미나리에서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 각종 염증을 효과적으로 치유하고 몸밖으로 염증물질을 효과적으로 배출을..
  2020-05-06 13:13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32>
연근꽈리고추조림 연근은 아삭아삭한 식감 때문에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반찬입니다. 진흙속의 보물로도 불립니다. 조선시대 율곡 이이 선생은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상심해서 건강을 상하게 되는데 그때 나빠진 건강을 회복시켜주었던 대표적인 음식이 연근죽입니다. ..
  2020-04-01 13:43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31>
호두곶감고추장무침 두뇌발달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호두가 또다른 효과가 있습니다.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건강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호두는 혈액을 잘 통해서 피부에 영양을 주고 광택이 나게 해주고 피부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두만 ..
  2020-02-27 11:16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30>
혈관청소에 좋은 땅속의 보석으로 땅속의 붉은 보석이라 불리는 비트는 디톡스, 해독으로 혈관청소를 책임지는 채소로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 자주 해먹는 채소는 아니지만 최근에 기름진 음식, 미세 먼지,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고지혈증, 피로, 다이어트 등 좋다고 알려지면서 챙겨..
  2020-01-22 13:45
겨울에 제맛 ‘동치미’ 숙취해소 효과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9> 이번호에는 겨울에 제 맛인 시원한 동치미를 준비했다. 옛날에 연탄가스 중독되었을 때 약보다도 제일 먼저 찾은 것이 동치미였다. 동치미가 체내독소제거, 중금속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동치미는 소화촉진에 도움이 되어 훌륭한 천연소화제이기도..
  2019-12-20 13:49
브로콜리해물찜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8> 벌써 11월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몸을 챙겨야 또 1년의 마지막 계절인 겨울을 잘 보낼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요즘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야채이기는 하나 원래는 제철이 11월~3월입니다. 그리고 10대 건강..
  2019-12-02 12:31
영양소 골고루 갖춰 면역력에 좋은 식품 “깻잎육전”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7> 안 지나갈 것만 같던 여름이 지나고 드디어 가을이 왔다. 환절기에 건강을 챙겨야 그 계절을 잘 보낼 수 있다. 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 소고기에는 단백질이 풍부해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효과적이다. 소고기에는 돼지고기보..
  2019-10-30 13:19
지친 몸에 기운 북돋아 주는 ‘발효삼계탕’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6> 더운 여름도 지나가고 있다. 유난히 더웠던 이번 여름에는 땀도많이 흘리고, 기운도 없고, 입맛도 없었을 터. 이럴 때 몸보신 될 만한 것을 먹어서 몸에 영양분을 보충해줘야 환절기를 잘 넘어갈 수 있다. 여름에 대표적인 몸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
  2019-08-27 10:49
면역력 높여주는 “백김치”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6> 태풍이 지나가고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땀도 많이 흘리고 입맛도 없어질 때지만 이럴 때 일수록 제대로 된 끼니를 챙겨먹어야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끼니라하면 반찬가지 수가 많은 끼니가 아닙니다. 하나를 먹어도 몸에..
  2019-07-29 13:35
찬 음식으로 냉해진 속엔 “대구탕”이 제격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5> 대구가 겨울이 제철인 생선이지만 요즘 시장에 가보시면 생대구가 종종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대구는 겨울에 먹는것이 일반적이라고 알고 있으십니다. 대구가 철이 아니기 때문에 많이 보이지는 않지만 요즘에 만들어 먹으면 나름 별미입니다. 날..
  2019-06-27 13:39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소고기 가지볶음’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4> 봄철 나물들과 함께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메인요리 하나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가지는 보통 볶음이나 나물, 말려서 차로 많이 해 드시고 있으실 겁니다. 가지와 소고기를 같이 볶아 먹으면 고기의 육질과 가지의 담백함이 잘 어우러집니다. 가..
  2019-05-28 15:10
나른한 봄에 좋은 ‘머위달래 된장무침’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3> 요즘은 봄나물이 나오는 시기다. 봄에는 입맛을 돋아주는 봄나물이 별미다. 봄나물만 있으면 한끼 뚝딱일 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기고 없던 입맛도 돌아온다. 달래는 살짝 매운맛이 나는데 그것은 알리신 이라는 성분 때문. 이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시..
  2019-04-25 15:00
독소와 노폐물 배출 탁월한
“미나리연근무침” 따뜻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 때문에 많이 반갑지는 않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호흡기관이 안 좋고, 두통도 생기고, 면역력도 떨어지고, 기분도 우울해집니다. 이럴 때 미나리를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미나리에는 독소와 노폐물을..
  2019-03-26 16:29
면역력 높이는
“한우인삼말이” 환절기가 다가오고 있다. 환절기가 왔을 때 챙기는 것이 아니라 오기전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신경을 써야 환절기를 잘 보낼 수가 있다. 요즘 미세먼지도 많이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있다. 이럴 때 인삼을 먹게 되면 면역력 증진 뿐만 아니라 호흡기질..
  2019-02-27 12:50
겨울 무와 고소한 들깨가루 넣은
“들깨무콩나물국” 추운날씨에 따뜻한 국물 생각나지 않으세요? 콩나물국은 그냥 먹어도 시원하고 좋지만 새롭게 들깨와 무를 넣고 같이 끓이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은 콩나물이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고 있으신데 숙취해소 외에도 좋은 효과들이 있..
  2019-01-28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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