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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 웰빙요리교실
지친 몸에 기운 북돋아 주는 ‘발효삼계탕’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6> 더운 여름도 지나가고 있다. 유난히 더웠던 이번 여름에는 땀도많이 흘리고, 기운도 없고, 입맛도 없었을 터. 이럴 때 몸보신 될 만한 것을 먹어서 몸에 영양분을 보충해줘야 환절기를 잘 넘어갈 수 있다. 여름에 대표적인 몸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
  2019-08-27 10:49
면역력 높여주는 “백김치”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6> 태풍이 지나가고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땀도 많이 흘리고 입맛도 없어질 때지만 이럴 때 일수록 제대로 된 끼니를 챙겨먹어야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끼니라하면 반찬가지 수가 많은 끼니가 아닙니다. 하나를 먹어도 몸에..
  2019-07-29 13:35
찬 음식으로 냉해진 속엔 “대구탕”이 제격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5> 대구가 겨울이 제철인 생선이지만 요즘 시장에 가보시면 생대구가 종종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대구는 겨울에 먹는것이 일반적이라고 알고 있으십니다. 대구가 철이 아니기 때문에 많이 보이지는 않지만 요즘에 만들어 먹으면 나름 별미입니다. 날..
  2019-06-27 13:39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소고기 가지볶음’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4> 봄철 나물들과 함께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메인요리 하나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가지는 보통 볶음이나 나물, 말려서 차로 많이 해 드시고 있으실 겁니다. 가지와 소고기를 같이 볶아 먹으면 고기의 육질과 가지의 담백함이 잘 어우러집니다. 가..
  2019-05-28 15:10
나른한 봄에 좋은 ‘머위달래 된장무침’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3> 요즘은 봄나물이 나오는 시기다. 봄에는 입맛을 돋아주는 봄나물이 별미다. 봄나물만 있으면 한끼 뚝딱일 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기고 없던 입맛도 돌아온다. 달래는 살짝 매운맛이 나는데 그것은 알리신 이라는 성분 때문. 이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시..
  2019-04-25 15:00
독소와 노폐물 배출 탁월한
“미나리연근무침” 따뜻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 때문에 많이 반갑지는 않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호흡기관이 안 좋고, 두통도 생기고, 면역력도 떨어지고, 기분도 우울해집니다. 이럴 때 미나리를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미나리에는 독소와 노폐물을..
  2019-03-26 16:29
면역력 높이는
“한우인삼말이” 환절기가 다가오고 있다. 환절기가 왔을 때 챙기는 것이 아니라 오기전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신경을 써야 환절기를 잘 보낼 수가 있다. 요즘 미세먼지도 많이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있다. 이럴 때 인삼을 먹게 되면 면역력 증진 뿐만 아니라 호흡기질..
  2019-02-27 12:50
겨울 무와 고소한 들깨가루 넣은
“들깨무콩나물국” 추운날씨에 따뜻한 국물 생각나지 않으세요? 콩나물국은 그냥 먹어도 시원하고 좋지만 새롭게 들깨와 무를 넣고 같이 끓이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은 콩나물이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고 있으신데 숙취해소 외에도 좋은 효과들이 있..
  2019-01-28 13:38
암예방에 좋은 표고전 요리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19> 버섯이 좋다는 건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버섯을 주재료로 쉽게 해먹을 만한 요리로 버섯볶음 ,버섯전골 정도 알고 있으실 겁니다. 이번에는 남녀노소 다 맛있게 드실 수있고, 버섯이 주재료이면서 영양까지 고루 챙길 수 있는 표고전을 준비했습니다..
  2018-12-27 11:26
연근밤장조림
성장발육과 피로회복에 좋은 요즘 식재료들을 계절 상관없이 다양하게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제철음식을 먹는 것이 가장 좋은 영양상태의 음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제철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가을부터 수확해 지금이 맛이 가장 좋은 밤을 이용해 맛있는 반..
  2018-11-27 10:55
소고기 곤약 파샐러드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17> 이제 제법 날씨가 쌀쌀해졌습니다. 요즘 같은 때 따뜻한 국물이 좋긴 하지만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조림 겸 샐러드를 준비했습니다. 소고기와 곤약을 같이 조려서 파와 함께 먹는 겁니다. 텁텁한 식감의 고기에 쫀득쫀득한 곤약이 만나 신선한 파..
  2018-10-26 16:08
감자통들깨조림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16> 무더위가 끝나지 않을 것 같았는데 어느새 아침저녁으로 시원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무더위 때문에 입맛이 없으셨을 텐데 따뜻한 감자통들깨조림으로 밥에도 비벼먹고 무더위로 지친 건강도 챙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들깨는 동의보감에 기..
  2018-09-19 15:21
버섯묵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15>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뭐 해먹을까?“ 고민 많으실 것 같습니다. 묵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포만감이 많이 들기 때문에 야식으로도 좋습니다. 버섯은 수분이 80~90%에 이르며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어서 대표적인 ..
  2018-08-28 14:05
전복 한우말이 조림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14> 날씨가 너무 덥습니다. 입맛은 없지만 이럴때 일수록 영양가 있는 걸로 잘 챙겨먹어야 합니다. 전복은 바다 산삼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아연은 성장, 생식 기능 발달에 필수이며 면역력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
  2018-07-30 14:53
“얼갈이 열무과일 물김치”
여름철 입맛 살려주는 얼갈이배추는 겉장부터 속대까지 비타민C가 풍부하다. 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가열하거나 소금에 절여도 비타민C가 파괴가 되지 않아서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또 칼슘이 풍부해 뼈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칼륨이 우리 몸의 염분을..
  2018-06-28 14:50
피로회복에 좋은 밥반찬
‘문어다시마 조림’ 문어가 맛있어서 좋아하는 사람은 많지만 건강에 얼마나 좋은지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문어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타우린은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관기능을 좋아지도록 한다. 혈관기능이 나빠지면 여러 가지 성인병에 걸릴 수..
  2018-05-31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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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부산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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