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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 웰빙요리교실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30>
혈관청소에 좋은 땅속의 보석으로 땅속의 붉은 보석이라 불리는 비트는 디톡스, 해독으로 혈관청소를 책임지는 채소로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 자주 해먹는 채소는 아니지만 최근에 기름진 음식, 미세 먼지,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고지혈증, 피로, 다이어트 등 좋다고 알려지면서 챙겨..
  2020-01-22 13:45
겨울에 제맛 ‘동치미’ 숙취해소 효과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9> 이번호에는 겨울에 제 맛인 시원한 동치미를 준비했다. 옛날에 연탄가스 중독되었을 때 약보다도 제일 먼저 찾은 것이 동치미였다. 동치미가 체내독소제거, 중금속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동치미는 소화촉진에 도움이 되어 훌륭한 천연소화제이기도..
  2019-12-20 13:49
브로콜리해물찜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8> 벌써 11월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몸을 챙겨야 또 1년의 마지막 계절인 겨울을 잘 보낼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요즘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야채이기는 하나 원래는 제철이 11월~3월입니다. 그리고 10대 건강..
  2019-12-02 12:31
영양소 골고루 갖춰 면역력에 좋은 식품 “깻잎육전”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7> 안 지나갈 것만 같던 여름이 지나고 드디어 가을이 왔다. 환절기에 건강을 챙겨야 그 계절을 잘 보낼 수 있다. 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 소고기에는 단백질이 풍부해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효과적이다. 소고기에는 돼지고기보..
  2019-10-30 13:19
지친 몸에 기운 북돋아 주는 ‘발효삼계탕’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6> 더운 여름도 지나가고 있다. 유난히 더웠던 이번 여름에는 땀도많이 흘리고, 기운도 없고, 입맛도 없었을 터. 이럴 때 몸보신 될 만한 것을 먹어서 몸에 영양분을 보충해줘야 환절기를 잘 넘어갈 수 있다. 여름에 대표적인 몸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
  2019-08-27 10:49
면역력 높여주는 “백김치”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6> 태풍이 지나가고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땀도 많이 흘리고 입맛도 없어질 때지만 이럴 때 일수록 제대로 된 끼니를 챙겨먹어야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끼니라하면 반찬가지 수가 많은 끼니가 아닙니다. 하나를 먹어도 몸에..
  2019-07-29 13:35
찬 음식으로 냉해진 속엔 “대구탕”이 제격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5> 대구가 겨울이 제철인 생선이지만 요즘 시장에 가보시면 생대구가 종종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대구는 겨울에 먹는것이 일반적이라고 알고 있으십니다. 대구가 철이 아니기 때문에 많이 보이지는 않지만 요즘에 만들어 먹으면 나름 별미입니다. 날..
  2019-06-27 13:39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소고기 가지볶음’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4> 봄철 나물들과 함께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메인요리 하나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가지는 보통 볶음이나 나물, 말려서 차로 많이 해 드시고 있으실 겁니다. 가지와 소고기를 같이 볶아 먹으면 고기의 육질과 가지의 담백함이 잘 어우러집니다. 가..
  2019-05-28 15:10
나른한 봄에 좋은 ‘머위달래 된장무침’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23> 요즘은 봄나물이 나오는 시기다. 봄에는 입맛을 돋아주는 봄나물이 별미다. 봄나물만 있으면 한끼 뚝딱일 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기고 없던 입맛도 돌아온다. 달래는 살짝 매운맛이 나는데 그것은 알리신 이라는 성분 때문. 이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시..
  2019-04-25 15:00
독소와 노폐물 배출 탁월한
“미나리연근무침” 따뜻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 때문에 많이 반갑지는 않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호흡기관이 안 좋고, 두통도 생기고, 면역력도 떨어지고, 기분도 우울해집니다. 이럴 때 미나리를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미나리에는 독소와 노폐물을..
  2019-03-26 16:29
면역력 높이는
“한우인삼말이” 환절기가 다가오고 있다. 환절기가 왔을 때 챙기는 것이 아니라 오기전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신경을 써야 환절기를 잘 보낼 수가 있다. 요즘 미세먼지도 많이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있다. 이럴 때 인삼을 먹게 되면 면역력 증진 뿐만 아니라 호흡기질..
  2019-02-27 12:50
겨울 무와 고소한 들깨가루 넣은
“들깨무콩나물국” 추운날씨에 따뜻한 국물 생각나지 않으세요? 콩나물국은 그냥 먹어도 시원하고 좋지만 새롭게 들깨와 무를 넣고 같이 끓이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은 콩나물이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고 있으신데 숙취해소 외에도 좋은 효과들이 있..
  2019-01-28 13:38
암예방에 좋은 표고전 요리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19> 버섯이 좋다는 건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버섯을 주재료로 쉽게 해먹을 만한 요리로 버섯볶음 ,버섯전골 정도 알고 있으실 겁니다. 이번에는 남녀노소 다 맛있게 드실 수있고, 버섯이 주재료이면서 영양까지 고루 챙길 수 있는 표고전을 준비했습니다..
  2018-12-27 11:26
연근밤장조림
성장발육과 피로회복에 좋은 요즘 식재료들을 계절 상관없이 다양하게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제철음식을 먹는 것이 가장 좋은 영양상태의 음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제철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가을부터 수확해 지금이 맛이 가장 좋은 밤을 이용해 맛있는 반..
  2018-11-27 10:55
소고기 곤약 파샐러드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17> 이제 제법 날씨가 쌀쌀해졌습니다. 요즘 같은 때 따뜻한 국물이 좋긴 하지만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조림 겸 샐러드를 준비했습니다. 소고기와 곤약을 같이 조려서 파와 함께 먹는 겁니다. 텁텁한 식감의 고기에 쫀득쫀득한 곤약이 만나 신선한 파..
  2018-10-26 16:08
감자통들깨조림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16> 무더위가 끝나지 않을 것 같았는데 어느새 아침저녁으로 시원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무더위 때문에 입맛이 없으셨을 텐데 따뜻한 감자통들깨조림으로 밥에도 비벼먹고 무더위로 지친 건강도 챙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들깨는 동의보감에 기..
  2018-09-19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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