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6일

행사

“위풍당당 실버들의 화려한 외출”

실버패션쇼.jpg
 
활기차고 당당한 노년의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12회 실버패션쇼가 지난달 16일 부산디자인진흥원 이벤트홀에서 열렸다.

위풍당당 실버들의 화려한 외출이라는 슬로건아래 ‘LOVE MY SELF‘(나 자신을 사랑하자)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패션쇼는 지난 9월 예선전을 통해 4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43명의 실버모델들이 두 달간 배운 워킹과 포즈로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다.

패션쇼의 1부는 인생2막 새로운 출발이라는 테마로 여가의상쇼와 실버모델 가족 3대가 함께하는 가족패션쇼, 2부는 과거를 걸어서 현재로 오다라는 테마로 경성시대 의상과 수원대 작품의상이 무대에 올랐다. 3부는 내 삶의 비상이라는 테마로 드레스·턱시도·한복쇼가 펼쳐졌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회복지법인 청전의 노인생활체험관 교육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패션쇼는 가연, 윤드레스 등 의상 협찬과 주말엔, 원디자인, KJI공업() 등 다양한 지역사회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패션쇼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후원 해오고 있는 주말엔유승연 대표는 패션쇼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당당하고 멋진 무대를 볼 때 가슴 뭉클한 감동을 느낀다. 평생 잊지 못한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드린 뿌듯함으로 해마다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노인생활체험관 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실버패션쇼는 3세대가 서로 소통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는 기회의 장이라면서 고령사회를 살아가는 부산시민에게 당당한 노년의 삶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혜진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