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경제

“나에게 맞는 부산의 우수화장품이 한자리에”

부산시는 9일 오전 1030분부터 시청 1층 로비에서 지역 화장품 기업 제품을 전시·홍보하는 ‘2020 -뷰티(B-beauty)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부산테크노파크와 부산화장품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화장품기업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 확대를 위해 기획된 행사다.

화장품뷰티 산업은 소득수준의 향상, 고령화 등에 따른 젊음과 미()에 대한 수요증가로 성장잠재력이 큰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부산의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 대비 46%나 증가하여 사상 최대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부산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역 27개 기업을 공개 모집하였다. 참가기업들은 품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며, 자신에게 맞는 색과 향을 골라 현장에서 직접 제작해주는 아로마컬러미스트 무료 체험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8월 처음으로 개최한 ‘2019 -뷰티(B-beauty) 데이에는 부산 지역업체 22개사가 참가해 기업 우수제품 전시·홍보, 두피체험 및 피부진단 등 체험행사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과 관심을 끌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의 매출 증대에도 크게 이바지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난해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부산화장품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큰 효과가 있었다정기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부산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기업 판로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