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4일

사회

“완월동 불법 영업행위 묵인은 지자체 직무유기”

완월동.png

  완월동 폐쇄 및 공익개발 추진을 위한 시민사회 대책위가 17일 오전 서구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부산 서구 완월동 성매매 집결지에서 이뤄지고 있는 불법 영업행위를 인지하고도 이를 묵인하고 있는 지자체를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다.

완월동 폐쇄 및 공익개발 추진을 위한 시민사회 대책위(이하 대책위)는 부산시민운동단체연대 등 총 76개 시민단체와 함께 17일 오전 서구청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대책위는 완월동 성매매 집결지의 불법 영업행위를 인지하고도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는 지자체의 직무유기를 규탄하면서 완월동 폐쇄하고 여성 자활지원조례에 따른 대책을 실행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들은 주민들에게는 소외, 여성들에게는 착취의 공간인 완월동의 존재는 서구를 부산의 자부심이 아닌 감추고 싶은 역사이자 지우고 싶은 장소로 만들고 있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아직도 이곳 완월동에는 여성의 성을 착취하기 위한 구매자와 업주 등 여성을 착취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지자체는 허가도 받지 않고 불법행위를 하고 있어서 행정처분을 하기 어렵다는 핑계를 대고 있지만, 완월동 입구에 청소년 통행금지 푯말을 설치하는 등 모순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대책위는 전례가 없는 코로나 시국에도 불법 영업을 지속하고 도시재생을 통한 폐쇄 및 변화에는 격렬히 저항하는 업주들, 이들의 목소리를 묵인하고 키운 것은 지자체의 책임이라면서 집결지에 대한 사법, 행정단속 및 여성 자활지원을 조속히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