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사회

“N번방 가해자 강력 처벌하고 디지털성범죄 대응법 만들라”

사단법인 부산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규리)25, 텔레그램에 ‘N번방사건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하고 가해자 조주빈 등에 대한 강력한 처벌과 디지털성범죄에 대응할 법안을 조속히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성명서에 따르면 이번 사건의 가해자들은 미성년자들 포함한 피해여성들을 고액알바모집등으로 유인해 얼굴이 나오는 나체사진을 받아 이를 빌미로 협박해 성착취물을 찍게 해 이를 일명 ‘N번방에 유포하였고, 피해여성들을 노예로 지칭하며 착취한 영상물을 다수의 사람에게 판매, 유통하여 범죄수익을 취득했다면서 “N번방 사건은 그동안 유사사건들이 자행되어 왔으나 피의자가 제대로 처벌받지 않고 방조됨으로써 낳은 끔찍한 결과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N번방에서 여성들에게 가해진 가학의 행위는 잔인하고 반인륜적이며 잔혹한 범죄이자 기본권에 대한 말살행위라면서 텔레그램 N번방 운영자 검거는 의미있는 결과지만 더욱 강력한 수사로 범죄에 가담한 전원을 신속하게 검거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N번방에서 여성들을 성착취·학대하는 현장을 지켜본 관전자들도 모두 처벌되어야 한다면서 경찰의 N번방 운영자 조주빈에 대한 신상공개를 지지하며, 이들 범죄에 대해 경찰, 검찰, 법원은 강력하고 엄중한 법집행을 해야 하고, 정부와 국회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특별법을 신속히 만들어야할 것이며, 디지털 범죄에 대한 국제공조수사에 대한 대책을 좀 더 강력히 시행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사단법인 부산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관계자는 협회의 8만 회원은 이번‘N번방사건에 대해 국회, 정부와 법원의 성실한 대처의 진행과정과 후속조치를 엄중히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진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