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6일

종합

부산여성100인행동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공천 절대 안 돼”

부산여성100인행동 기자회견.jpg

 부산여성100인행동이 3일 오후 3시 부산시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의 부산·서울시장 후보공천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당헌 개정을 통해 내년 4월 치러질 서울과 부산의 시장 보궐선거에 후보 공천을 하겠다는 결정을 내리자 부산지역 여성단체가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부산여성100인행동은 3일 오후 3시 부산시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은 당헌 개정을 통해 부산 서울시장 후보 공천을 하려는 시도를 당장 멈추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민주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의 성추행사건으로 도시이미지가 크게 훼손되고 더구나 시민들의 혈세 267억 여원이 낭비되는 불필요한 선거를 다시 치르게 만들어놓고 또다시 후보를 낸다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항의했다.

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후보공천을 통해 시민 심판을 받는 것이 책임있는 공당의 도리라고 한 말은 해괴망측한 궤변이라면서 근본적으로 재보선을 야기한 문제의 정당에서 후보를 내지않는 것이 공당으로서 책임을 지는 자세임을 직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불과 5년 전인 2015년 현 문재인 대통령이 당대표이던 시절,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해 재보궐 선거를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아니한다는 규정을 만들었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은 당의 헌법인 당헌대로 내년 보궐선거에서 후보를 내기위한 당헌개정과 후보공천 시도를 당장 철회하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덧붙여 민주당이 오거돈 전 부산시장과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사건의 재발방지대책과 진상규명을 위한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않고, 당헌 개정을 통해 또다시 후보를 내겠다는 것은 피해자들을 대놓고 약 올리는 3차 가해라고 주장했다.

이번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에 재보궐선거 후보 공천을 위한 당헌당규 개정을 즉각 철회할 것, 당대표의 후보 공천으로 국민 심판을 받는 게 책임 있는 공당의 도리란 궤변에 대해 사죄할 것, 재보궐 선거 비용 민주당이 책임질 것 등을 촉구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