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30일

인터뷰

“대한민국의 미래 책임질 지식경영자 육성이 사명”

 

KakaoTalk_20220326_210824143.jpg

대한민국이 세계의 미래가 된다는 것을 믿고, 사명 자각한 지식경영자 육성을 위한 세계 최고의 아카데미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으로 2015년에 출발했습니다

허소미의 지식아카데미 허소미 대표는 이 같은 설립 계기를 밝히면서 “2030년까지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600명의 강사그룹을 만들고 지식아카데미와 밀접하게 연결된 1000명과 총 1600명의 공동체 완성을 1차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식아카데미는 개인경영, 기업의 경영에 필요한 경영지식을 이론과 실전을 넘나들며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공부하고, 수료생으로 이뤄진 전문강사의 살아 숨 쉬는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경영 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곳이다.

광고를 전혀 하지 않고, 수강생의 추천에 의해서만 입과가 가능하며, 전 기수 수료식을 들어야 다음 기수 합류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도 가능성을 지닌 인재들이 몰려드는 상황이다.

부산교대를 졸업한 후 교사를 거쳐 보험 업계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했던 허 대표는, 바쁘게 사는 와중에도 내가 이렇게 살려고 이 세상에 온 것인가라는 생각을 종종하면서 뭔가 다른 삶이 기다리고 있을 거라는 생각으로 지내던 차에, 치열한 공부와 준비작업 끝에 지식아카데미를 열었다.

'지식아카데미의 기초 프로그램 차곡차곡8주차 과정으로 경영의 기본을 배운다. 현재 월, , 토요일 반이 운영되고 있다. 강의는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시작 30분 정도는 전주 리뷰를 하고, 90분 정도의 강의를 들은 후 수강생 개개인이 당일 강의에 대한 소감과 결의를 발표한다.

8주차 과정을 마치고 나면 비전체계를 발표하고, 수료증을 받게 되며, 향후에도 온라인으로 지식아카데미강의에 참여할 수 있기때문에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무한히 공부를 이어갈 수 있다.

학습 적용한 수료생의 성과 공유로 경영능력 극대화  

의지 있다면 무한히 경영수업 이어갈 수 있는 시스템

허 대표는 기업경영을 잘하기 위해서는 개인부터 달라져야 하는데 개인경영을 공부하고 나면, 시간이 없다, 바쁘다는 말을 안 하게 된다고 자신했다.

수료생들이 자청해서 결성한 자유로운 프로그램도 활기차게 운영되고 있다. 3개월마다 1단계씩 승급하는 1년 프로그램인 달팽이 클럽은 최종 단계를 수료하면 자기경영마스터가 될 수 있는 과정이다. ‘포스트맨 플래너 작성 모임은 정식 학습도구인 포스트맨 플래너를 사용하도록 안내하는 프로그램으로 3개월 과정이다. 이외에도 월 1회 책을 자유롭게 읽는 모임 수북수북도 열정적인 리더를 중심으로 진행 중이다.

올해는 1일 워크숍 형태의 프로그램과 연 1회 강사 워크숍, 수료생 전체가 모이는 경영철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의 모임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허 대표는 또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라는 특별프로그램도 소개했다. “9개 지역아동센타와 연계해 아이들에게 도서를 지급하고, 독후감을 제출받아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를 4년 동안 했다고 한다. 그간 독후감 모음집도 4권 발행했으며, 오는 9월에는 큰 행사도 기획하고 있다.

특별프로그램 가운데 이스타 모임리노공업 이채윤 회장으로부터 직접 경영 코칭을 받는 모임이다. 수료생 중 경영자를 선발해서 따로 공부 중이며, 2018년부터 시작해 현재 이스타 3기가 코칭을 받는 중이다.

지식아카데미그 간의 성과는 사례집을 발간할 만큼 풍성하다. 나락에 있던 분이 학습 후 새사람으로 거듭나는 모습과 스타트업 경영자가 글로벌 경영자로 거듭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가장 보람 있는 일로 꼽는 허 대표는 돈을 벌겠다는 생각에서 시작한 일이 아니었지만, 운영의 어려움과 힘든 시간을 거쳐 어느새 탄탄하고 안정된 경영구조를 갖춘 아카데미로 성장시켰다.

학습 후 경영을 잘하게 된 사례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는 허 대표는 지식아카데미는, 지금 내가 이 일 말고 이 세상에서 해야 할 다른 일이 있을까 싶을 만큼 가치 있다면서 생의 끝까지 이 일에 전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정은 기자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마크님의 댓글

마크 작성일

정말 좋은 기사입니다.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는 지식아카데미네요. 허소미대표님 참 훌륭하십니다.
저도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