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7080팝 이야기

Sweet Dreams by 유리스믹스(Eurythmics)

 
K-010.jpg
유리스믹스(Eurythmics)는 팝락, 뉴웨이브 스타일의 음악영국출신 혼성그룹이다. 1954년 영국의 스코틀랜드 태생인 에니 레녹스(Annie Lennox)는 애버딘의 한적한 어촌에서 성장했다.
 
애버딘에서 고교 과정을 마친 그녀는, 런던의 로열 음악 아카데미에 입학하여 플루트를 전공하면서 정규 클래식 교육 과정을 3년간 이수하던 중, 최종 시험을 앞두고 중퇴해 여러 무명그룹을 전전하며 활동하다가 데이브 스튜어트(Dave Stewart)를 만나게 되었다.
 
또한 데이브 스튜어트는 영국의 선더랜드(Sunderland) 태생으로, 아동 심리학자인 어머니와 공인 회계사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비교적 풍족한 생활 속에서 자라났다. 10대 때 축구를 하다가 무릎을 다쳐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는데, 누군가 갖다준 기타가 인연이 되어 포크 뮤직의 우상인밥 딜런(Bob Dylan)이나 글램 록의 거성 티렉스(T.Rex)의 음악을 접하며 사춘기를 보냈 다 .
 
그 후 , 그 는 ‘어 메 이 징 블 론델’(Amazing Blondel)이나 엘튼 존(EltonJohn) 등의 뮤지션을 따라 다니며 음악에 열중하던 중, 작곡가 피트 쿰스와 에니 레녹스 를 만 나 1978 년 그 룹 ‘투 어 리 스츠’(Tourists)를 결성했다.
 
그들은 1964년 재키 데샤논(Jackie Deshannon)이 히트시켰던 <When You Walk In The Room>과 더스 티 스 프 링 필 드 (Dusty Springfield)의 1964년도 히트곡 <I Only Want To Be With You> 등을 리바이벌하여 발표했지만, 큰 반응을 얻지 못하고 1980년 해산했다.
 
1981년 유리드믹스라는 이름으로 RCA를 통해「 In The Garden」을 발표했지만, 불운하게도 데이브가 예전에 수술을 받았던허파에 이상이 생겨 판촉에 실패하는 등 어려운 생활을 보냈다.
 
하지만 이에 실망하지 않고, 1983년 5월 두 번째 앨범「 Sweet Dream」을 발표하여 싱글인 <Sweet Dreams>란 새로운 스타일의 곡으로 뉴 뮤직에 식상한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어 빌보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영국 · 캐나다 · 유럽 등지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가사를 해석하면 다음과 같다
1.달콤한 꿈들은 이걸로 만들어져있지. 내가 인정하지 말아야할 사람은 누구지? 난 세계와 7대양을 여행해. 모두가 뭔가를 찾고 있어 2.그들 중 어떤 사람들은 널 이용하고 싶어 해. 어떤 사람들은 너에게 이용당하고 싶어 하지. 또 어떤 사람들은 널 학대하고 싶어 하고 어떤 사람들은 학대당하고 싶어 해)(1.반복) 당당하게 굴어. 계속해. 고개를 꿋꿋이 들고. 계속해 당당하게 굴어, 계속해. 고개를 꿋꿋이 들고 (2.반복) (1.반복) (1.반복)
 
 
이재봉 팝칼럼니스트
 
[2016년 1월 25일 제72호 13면]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