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18일

음악/공연

바로크음악부터 탱고까지… 금정문화회관 ‘11시 브런치콘서트’

문화(공연)금정문화회관 ‘11시 브런치콘서트’.png

 

금정문화회관이 2021년 상설공연 ‘11시 브런치 콘서트의 공연을 마련한다. 공연은 바로크, 크로스오버, 탱고 등 다채로운 장르와 주제로 이달부터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오전 11시에 금정문화회관 금빛누리홀과 은빛샘홀에서 진행한다.

상반기엔 클래식·재즈 명곡

오는 27일 열리는 첫 공연 주제는 바로크, 빛의 시대이다. 바이올린 임재홍, 비올라 김은진, 첼로 이동열, 피아노 김정은 등 부산 대표 음악가들이 바흐의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헨델의 사라방드’, 비발디의 조화의 영감등 변화의 물결 속에서 새로운 음악의 꽃을 피운 바로크 시대의 명곡을 연주한다. 클래식 음악 큐레이터 이상민의 해설로 풍성함을 더한다.

내달 25일에는 2014년 제네바 국제콩쿠르와 2015년 부조니 국제콩쿠르에서 우승한 스타 피아니스트 문지영이 문지영과 슈베르티아데라는 부제 아래 슈베르트의 작품을 들려준다. 공연전문지 클럽발코니편집장 이지영이 맛깔스러운 해설을 곁들인다.

6월에는 대니 구의 커넥션이라는 부제 아래 유튜브 채널 대니랜드에서 대중과 소통하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와 피아니스트 문재원이 함께 클래식, 재즈, 영화음악을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음악으로 무대를 꾸미고 음악평론가 조희창이 해설한다.

하반기엔 세계 음악여행

9월에는 관록 있는 연주자 비르투오조 앙상블(백재진·이일세·권준)파리 위드 러브라는 부제로 드뷔시, 포레, 생상스, 구노 등의 프랑스 곡을 들려준다. 중앙일보 김호정 음악전문 기자가 소개한다.

그 노래에 취하다를 부제로 열리는 10월 공연에서는 로시니의 세비야의 이발사 서곡’, 비제의 카르멘 모음곡’‘미녀와 야수등 다양한 음악을 목관악기로 들을 수 있다. 동아일보 문화전문 기자 유윤종의 감성적인 해설을 맡았다.

11월에는 실력파 바이올리니스트 김주영이 이끄는 스트링 아데소의 연주와 테너 조윤환의 목소리로 차이콥스키, 라흐마니노프 등의 러시아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음악평론가 조희창이 해설한다.

마지막 12월 공연은 기타리스트 박윤우, 반도네오니스트 임시내, 보컬리스트 유사랑이 올해 탄생 100주년을 맞는 아르헨티나 출신 탱고 작곡가 피아졸라의 음악 세계를 정리한다. KBS클래식FM ‘재즈수첩진행자이자 재즈칼럼니스트인 황덕호가 해설을 맡았다.

티켓 가격은 15천 원(커피포함)이며 자세한 공연 내용은 금정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