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30일

책/문학

시인 조규옥 부산시인협회 우수상 수상

조규옥.jpg

부산여성연대회의 회장 조규옥 시인은 111일 오후 5시 부산일보 소강당에서 한국시의 날을 기념해 열린 제10회 한국시문학 축제 부산시인협회상 및 부산시인 작품상과 신인상 시상식에서 부산시인협회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충남 공주 출신의 조규옥 시인은 1998년 월간 조선문학을 통해 등단, 그동안 기억은 그리움을 들춘다5권의 시집을 냈다.

조규옥 시인은 산문형태의 단문 서술시 특유의 시작에 집중하고 있는 시인. 특유의 서술시로 문단의 주목을 받고있는 조 시인이 이번 제 10회 한국시문학축제에서 수상한 작품은 성장통으로 지난 2021년 출간한 작가마을 시인선 시집 기억은 그리움을 들춘다에 실린 91편의 시작 중 첫 작품. 조규옥 시인이 구사하고있는 서술시는 산문과 시의 경계 영역에서 시적 묘미를 구하는 양식. 특유의 응축과 이완의 서로 밀고 당기는 형태를 보이는게 특징이다.

조 시인은 시의 바다를 항해한 지 24년이 됐다. 시는 세상을 바라보는 지혜와 자연을 사랑하고 나를 관찰하는 용기까지 시간마다 안겨주는 실시간 일기예보같은 것이다그동안 함께 해 준 가족들이 내 삶을 빛내주는 시어들이었다면 시인으로 활동하는 동인들은 시집을 엮어내는 동행이었다고 말한다.

특히 시의 날을 맞아 열린 부산시인협회 우수작 시상식에서 본상에 이어 큰 상인 우수상을 받게 더 없이 큰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혜민 기자

[2022111814913]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