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7월 03일

전시/미술

부산도서관·문화복지공감, 정신장애인 수필전 개최

부산도서관.png

(부산시 제공) 

부산도서관은 ()문화복지공감과 공동으로 오는 2일부터 720일까지 17일간 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정신장애인 수필전 우리동네, 사람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전시는 2022년 포토에세이 사진전, 2023년 시화전, 지난해(2024) 수채화 및 만화전에 이어, 올해는 정신장애인들의 수필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정신장애인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바라보는 세상과 그들이 살아가는 삶의 결을 수필로 담아낸 작품들로 구성했다.

전시 작품들은 핵심 부분을 간략하게 발췌해 이미지와 함께 보드와 액자로 제작했으며, 큐알(QR) 코드를 이용해 수필 원문 전체를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문화복지공감과 협업으로 진행된다. 도서관은 전시 예산과 전시실을 지원하고, ()문화복지 공감은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개최한 '공감문화예술제'에서 수상한 작품 41점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준비됐다.

전시회 첫날인 내일(2) 오후 2시 도서관 지하 1모들락극장에서는 장애인 기관·단체 직원, 정신장애인 작가와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가와의 만남과 음악 콘서트가 개최된다.

전시는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17일간,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박은아 부산도서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장애인 작가들에게는 사회로 나아가는 멋진 데뷔 공간이 되고, 시민들에게는 장애인이 나와 다르지 않다는 공감, 즉 발상을 전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