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4월 03일

전시/미술

부산도서관, 기획전시 ‘멀어져야 보이는 : Visible in the Distance’ 개최

999.png

부산도서관은 오는 18일부터 427일까지 부산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전아현 작가의 멀어져야 보이는 : Visible in the Distance’ ()을 개최한다.

심산(深山) 시리즈는 수묵화의 심원법에 착안해 운무가 낀 산의 이미지를 콘크리트, 레진, 물감(안료) 등을 사용한 작품으로, 이번 전시에는 3(D) 입체 조각 작품과 평면 회화 등 14점을 선보인다.

작가가 전국의 인상적인 산을 누비며 그중에 특별히 선택한 지형을 등고선으로 기준 삼아 3(D) 캐스팅하는 방식으로 험준한 산세와 산등성을 따라 흐르는 안개와 운무를 표현한 것이 관건이다.

도서관은 관람객들이 도심 속 일상에서 벗어나 이번 작품을 통해 설산연무(雪山煙霧)의 감성과 서정적인 공감각적인 심상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전시는 도서관 휴관일인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박은아 부산도서관장은 이번 전시는 산과 자연을 주제로 연출한 3(D) 입체 조형물 등의 작품으로 관람객들은 작품을 통해 하나의 시를 읽는 듯한 서정적이고 공감각적인 심산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우리 도서관은 앞으로도 수준 높은 기획 전시로 부산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미학적 경험을 제공하고 서부산권 대표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