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11월 21일

웰빙요리교실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안성사진.png

 

 

떡갈비는 인절미를 만들 때처럼 고기반죽을 오랫동안 치대서 만들어서 떡갈비라는 설이 있다. 또 효부들이 이가 약하신 부모님께 고기를 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만들어서 떡갈비 본래 이름이 효갈비 또는 노갈비였다는 설도 있다.

보통은 소고기로 만드는 것이 떡갈비이기는 하나 소고기로만 만들면 퍽퍽하다고 하여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반반 섞어서 만드는 경우도 있고 또 돼지고기로만 만들기도 한다.

돼지고기는 체내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고 소고기보다 약10배의 비타민B1이 포함되어 있어 비타민B1공급원으로 좋다. 비타민B1은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

돼지고기로만 떡갈비를 만들어도 맛이 있지만 돼지고기와 궁합이 제일 좋은 표고버섯가루를 함께 넣으면 영양적인 면에서도 훌륭하다.


1. 돼지고기 앞다리살 다진 것, 표고버섯가루, 건식찹쌀가루, 매실액, 간장, 발효생강, 생강술, 소금, 후추, 참기름, 깨소금을 같이 넣고 치댄다.

2. 새송이버섯을 6~8등분으로 준비한다.

3. 50g씩 나누어 새송이버섯 가운데 부분을 고기반죽을 붙힌다. 떨어지지 않게 눌러서 붙혀준다.

4. 오븐을 예열한 후 200~220도에서 20분정도 구워준다. 중간중간에 뒤집어 주면서 굽는다.(후라이팬에서 조리할 경우 기름을 두르고 약~중불로 노릇노릇 구우면 된다.)

 

[2022111814917]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