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웰빙요리교실

밀라 조영숙의 웰빙요리교실<45>

1627552921583.jpg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여름은 무척 덥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잘 드시고 잘 쉬면서 건강을 챙기셔야 합니다. 여름철에만 먹을 수 있는 제철음식 호박잎 입니다.

호박잎은 비타민A가 풍부해 눈 건강에 좋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등으로 눈이 많이 피로해져 있어서 다들 눈에 좋은 영양제를 챙겨드시겠지만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음식으로 섭취 한다면 조금이나마 더 보탬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항산화성분으로 유명한 베타카로틴이 호박잎에 풍부해 염증뿐만 아니라 황산화작용에 아주 좋습니다.

섬유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됩니다. 호박잎은 지금 7~10월에만 나오는 제철음식이므로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호박잎은 주로 쪄서 강된장에 쌈을 싸먹지만 국으로 끓여먹으면 한그릇 보양식이 부럽지않습니다. 호박잎은 된장과 가장 잘 어울리는 것같습니다.

그래서 쌈을 싸먹을때도 강된장에 싸먹습니다. 맑은 국이나 고춧가루가 들어간 국보다는 된장을 넣었을때 가장 호박잎다운 맛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만병통치약인 된장과 호박잎이 만나 보양식다운 국 한번 끓여드시길 바랍니다.


요리순서
1. 호박잎을 껍질을 벗겨서 준비합니다.
2. 다시마, 멸치, 대파를 넣고 육수를 끓입니다.
3. 육수가 끓는동안 팽이버섯과 감자를 채썰어 준비합니다.
4. 육수가 끓으면 육수를 냈던 재료들은 건져내고 된장,다진마늘을넣고, 바지락, 건새우를 넣습니다.
5. 한번 끓어오르면 야채를 다 넣고 푹 끓입니다.
6. 기호에 맞춰서 맵게 드시고 싶으면 땡초 살짝 넣어드시면 됩니다.

[2021730일 제13510]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