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2년 08월 17일

핫플레이스

“부산 대표상품 쇼핑은 동백상회로 오세요”

캡처.JPG

부산지역 생산품이라니 더 정이 가고, 지역을 대표하는 상품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동백상회가 꾸준히 고객을 끌고 있다.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 1층 105호 위치한 ‘동백상회’는 ‘부산우수제품쇼핑매장’으로, 역량을 가진 부산기업이 우수한 제품을 홍보‧판매할 수 있는 곳이다.

부산기업 56개사가 입점 되어있고 시에서 추진하는 마케팅, 홍보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부산우수제품 쇼핑숍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동백상회에서는 관람객이 자신에게 필요한 상품을 구입할 수도 있겠지만, 지역의 특색이 반영된 상품들은 제품도, 가격대도 다양해서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가게 안으로 들어서면, 벽면마다 마치 책장처럼 생긴 진열장에 제품들이 깔끔하게 정리돼 있다. 칸 칸마다 특색있는 상품들이 가격표와 함께 전시돼있다. 출입구에서 가까운 냉장고에는 부산에서 재배한 찹쌀로 만든 수제 막걸리를 비롯한 약주, 프리미엄 막걸리 등 주류들이 눈길을 끈다. 이어 부산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위한 관광기념품, 독특한 팔찌와 동백, 안개꽃 잔도 멋지다.

이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수제 가방들은 일반 쇼핑몰에서 보기 드문 독창적인 디자인에 원단도 고급이라 개인 소장용으로도, 선물용으로 다 괜찮을 듯 하다. 화장품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미스트, 앰플, 스킨, 토너, 크림 등 종류별 브랜드별로 다양해서 제법 선택의 폭이 넓다. 부산 대표 수산물을 활용한 다시팩, 김스낵, 어간장, 명품육수 제품은 가격대도 합리적이다. 손질 잘된 미역뿐만 아니라, 주부들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천연조미료 분말, 큐브 등은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다.

부산대표 신발제품, 부산우수식품으로 선정된 향토기업의 전병이 여행 선물 패키지로 판매되고 있으며, 커피드립백, 수제제작 차, 건강식품 등을 볼 수 있다. 동백상회는 7월 7일부터 21일까지 부산브랜드페스타 행사(7.9.~11.벡스코 제1전시장) 개최와 연계하여 19개업체와 함께 최대 40% 제품 할인행사도 가졌다.

이번 행사로 기존 대형유통망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우수한 지역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부산기업제품을 경험하고 부산우수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부산역 근처를 오갈 일이 있다면 동백상회에 한 번쯤 들러 볼만하다. 사람들이 북적되는 대형쇼핑몰과 달리 꼼꼼히 제품을 살펴보고 고를 수 있을 만큼 공간의 여유와 편안함이 장점인 쇼핑몰이다.

 

박정은 기자

 

[2021730일 제13510]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