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11월 21일

경제

코로나19극복 부산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진행 중

캡처.JPG
 

구직자들을 위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열리고 있다. 구인, 구직신청부터 화상면접, 부대행사까지 비대면으로 하는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부산시가 부산지방고용노동청, BNK부산은행과 함께 오는 12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상에서 모든 구인·구직활동이 다 이뤄지는 박람회는 부산지역 150여 개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해 채용관을 운영한다. 부산시의 대표기업인 BNK부산은행과 한국남부발전도 협력사·부대행사 등에 참여하고 있다.

행사 중에는 지역 우량기업 및 공공기관 인사당담자가 참여하는 ‘Live채용설명회’가 열리고, 하반기 채용대응전략에 대한 ‘Live 취업 특강’, 기업과 구직자에게 정부와 부산시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과 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 면접 의상코디, 메이크업기법 등 세세한 면접 팁까지 알려주는 온라인 면접코칭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채용설명회와 특강은 소통형으로 진행돼 실시간 채팅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www.부산일자리박람회.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입사지원과 화상 채용면접을 할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화상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도 있고, 자기소개서나 특강 등을 수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구직 참여자에 한해서 아이패드, 에어팟, 기프티콘 등 추첨으로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잡 아이 챗봇 시스템을 지원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일자리 정보 및 부산기업 정보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참여기업은 최대 5명까지 1명당 100만 원의 BNK 부산은행 채용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공인회계사와 공인노무사로 구성된 전문 상담사와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컨설팅은 인사·노무·회계·금융 등 기업경영과 관련한 상담과 정부의 지원시책 소개와 신청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박람회 참여기업은 무료 기업홍보영상 제작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부산온라인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혜진 기자

 

[20201120일 제12817]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