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6년 02월 03일

사회

부산시 여성문화회관, 일자리유망직종설명회 및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토크콘서트

2025 사진.png

2025년 토크콘서트(부산시 제공)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3일 오후 2시부터 430분까지 시청 1층 대강당과 로비에서 ‘2026 일자리 유망직종 설명회 및 경력단절예방 인식 개선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시 여성문화회관(부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과 부산지역 10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혼인·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 취·창업 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사후관리 등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는 1부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토크콘서트와 2부 일자리 유망직종 설명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여성의 경력유지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경력단절 예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개최되며 경력, 단절이 아닌 전환으로라는 주제로, 취업자와 창업자의 실제 경험 이야기와 인사담당자, 창업컨설턴트 등 분야 전문가의 조언을 자유롭게 나눌 예정이다.

2부는 10곳의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참여해 센터별 대표 직업훈련 과정과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행사 종료 후에도 로비 부스에서 과정별 개별상담 및 사전 접수 문의 가능하며, ·창업을 희망하는 참가 관련 일대일(1:1) 현장 상담이 제공된다.

이연악 시 여성문화회관장(부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이번 일자리 유망직종 설명회를 통해 여성 구직자들이 유망 직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훈련과 취업 경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아울러 토크콘서트를 통해 여성들이 경력을 지속하고 전환할 수 있는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