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6년 01월 14일

사회

설 명절 먹거리 안전 특별 단속 실시

시 142.png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오는 119일부터 213일까지 4주간 설 명절 먹거리 안전 특별 기획수사를 실시한다.

특히, 명절에 소비가 급증하는 제수용 즉석섭취편의식품, 참기름, 건강식품 등 식품 제조·판매하는 업소와, 한우, LA갈비 등 축산물 가공판매업소를 중점 대상으로 점검한다.

단속 대상은 과거 위반 이력이 있거나 위생 상태가 불량하다고 의심되는 업소, 원산지 표시나 식품 표시광고 관련 민원·제보가 접수된 업소 등이다. 위험 요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하며, 특히 원산지 표시 위반이나 위생관리 부실이 우려되는 업소를 선제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주요 수사 내용은 원산지 거짓·혼동 표시, 식품 취급 기준 및 규격 위반, 질병의 예방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표시광고 행위, 무표시 또는 소비기한 경과제품 원재료 사용 등이며, 현장 확인과 전문기관 검사를 병행해 식품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기획 수사에서 위법 사항이 적발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형사입건 및 관할기관 통보 등 엄정하게 조치할 예정이다. 한편, 시 특별사법경찰과는 시민 제보도 적극적으로 접수하고 있으며, 관련 불법행위 제보는 식품수사팀(051-888-3091, 3096)으로 하면 된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