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12월 19일

사회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5년 어린이집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성료

육아종 19.png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7‘2025년 어린이집 우수사례 공모전보육교사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기관 내 장학 사례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보육교사의 전문성이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관 내 장학 운영 사례를 발굴·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예심과 본심을 거쳐 총 13편의 우수 사례가 최종 선정됐다.

본심 과정에서는 실제 보육현장 사례를 보다 폭넓게 공유하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유튜브 공개와 시민 온라인 투표를 병행했다. 그 결과 총 2411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다수의 응원 메시지도 접수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은 해운대구 센트럴푸르지오어린이집, 최우수상은 북구 덕천포레나2차어린이집, 연제구 연제구롯데캐슬골드포레어린이집, 우수상은 연제구 연제구키즈레일거제역어린이집, 동래구 유앤아이어린이집, 부산진구 이진젠시티어린이집, 북구 화명어린이집, 장려상은 부산진구 꿈샘어린이집, 북구 예인어린이집, 기장군 일광비스타동원2차어린이집, 부산진구 전포하나어린이집, 사상구 주례롯데캐슬골드스마트어린이집, 부산진구 코레일부산어린이집이 수상했다.

수상 기관에는 부산광역시장상(대상·최우수상)과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상(우수상·장려상)이 수여됐으며, 수상 사례의 지속적인 운영과 현장 확산을 장려하기 위한 시상금도 함께 전달됐다.

김정신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은 교사의 실천 중심 전문성 강화가 현장에서 어떻게 구체적으로 구현되는지를 공유한 자리였다고 말하며,“우수 사례들이 부산시 전역의 보육현장으로 확산돼 교사의 전문성 강화와 보육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