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8월 30일

사회

부산시, 시민공원 등 공공예식장 결혼식 지원

부산시 8142.png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814일부터 19일까지 나의 사랑, 나의 결혼결혼식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시는 오는 1018일 공공예식장인 부산시민공원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비부부를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이 사업은 예비부부들이 부산시민공원 등 공공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시가 결혼식 공간부터 일명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예식 진행까지 전체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추진된다.

신청일 기준으로 부산시에 거주하는 예비부부 중 특별한 연애 스토리가 있거나, 결혼 비용 부담으로 예식을 올리지 못한 커플이라면 이번 사업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www.busan.go.kr/nbgosi)를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자체 선정위원회 심사 후, 선정 결과에 대해 8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나의 사랑, 나의 결혼사업을 통해 공공예식장을 추가 발굴하고 예식의 기획부터 진행까지 결혼 전문 협력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결혼하기 좋은 부산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박설연 시 여성가족국장은 최근 부산의 혼인 건수가 반등하는 등 결혼에 대한 긍정적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결혼을 망설이는 청년들의 결혼식에 대한 부담을 덜고, 예비부부만의 뜻깊고 의미 있는 결혼식을 응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