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8월 30일

사회

세계 인신매매 반대의 날… 여가부, 대국민 참여홍보

여가부_로고.png

여성가족부와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오는 30일 세계 인신매매 반대의 날을 맞아 인신매매 없는 세상, 모두의 연대로 한걸음 가까이를 주제로 다양한 홍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유엔(UN)은 인신매매를 근절하고 피해자 권익 증진을 위해 세계 인신매매 반대의 날을 지정했다.

여가부는 인신매매 관련 경각심을 높이고, 인신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여러 인신매매 피해 사례를 담은 인신매매 방지 홍보영상 2편을 유튜브, 공항 전광판 등에 송출한다. 또 관계부처 홈페이지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는 숏폼, 카드뉴스, 웹포스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한다.

특히 25일부터 3주간 온라인에서 웹포스터 공유 행사와 온라인 방탈출 게임등을 진행한다.

여가부는 인신매매 피해자 식별 교육 영상도 제작해 배포한다. 법정의무교육 대상자인 신고의무자(여성폭력, 아동 및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 복지시설 종사자)와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다.

여가부는 제1차 인신매매 등 방지 정책 종합계획(2023~2027)에 따라 2025년 인신매매방지 및 피해자 지원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인신매매 예방과 피해자 보호·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