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7월 16일

사회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 부산시 평생교육이용권 2차 접수 시작

평생교육 716.png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은 부산시민의 다양한 학습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부산광역시 평생교육이용권 2차 접수를 오는 721일부터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평생교육이용권(기존 사업명: 평생교육바우처) 사업은 교육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2018년부터 운영됐으며 올해부터 부산광역시를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를 중심으로 국가-광역체제로 전환되어 운영되고 있다.

이번 부산광역시 평생교육이용권 2차 모집에서는 기존의 일반 평생교육이용권(기초·차상위계층 우선) 뿐만 아니라 소득분위와 관계없이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한 디지털 평생교육이용권(30세 이상), 노인 평생교육이용권(65세 이상)도 신청가능하며, 각 유형별 중복신청 및 선정은 불가하다.

평생교육이용권 2차 모집신청 역시, ‘부산광역시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www.lllcard.kr/busan)’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게 된다.

평생교육이용권 대상으로 최종 선정되면 1인당 연간 최대 35만원 포인트를 지원받게 되며 학습요구에 따라 자격증 취득, 어학, 인문학, 창업, AI·디지털 분야 등 다양한 교육과정에서 수강료 및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윤지원 여평원장은 이번 평생교육이용권 2차 모집에서는 각 분야별 대상자 접수를 통해 부산시민의 다양한 평생교육 참여기회를 지원하고자 준비 중에 있다라며 부산지역 평생교육이용권 전담기관으로 부산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이용권 사업기반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