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5월 12일

사회

5월은 가족이 빛나는 달… 제19회 부산가족축제 개최

부산가족축제.png

(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오는 517일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 일원에서 제19회 부산가족축제를 개최한다.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시가 주최하고 부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구·12개 건강가정 및 가족센터가 주관하며, 부산의 가족 1만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축제는 부산 모든 가족이 함께 모여 각자의 빛을 내는 ‘5월의 오늘, 온 가족은 빛나!’를 주제로 열리며, 무대행사 가족체험마당 가족전시마당 등으로 구성된다.

무대행사에서 사하구가족센터 꿈꾸는 아오자이 무용단’, 동구가족센터 부산다문화어울림합창단이 베트남 전통무용공연과 부산찬가 합창공연을 펼친다. 또한, 가정의 달과 부부의 날을 기념해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같이평등 함께돌봄 모두포용 등의 가족가치를 주제로 한 3개의 마당에서 30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가족전시로, 다솜관 다솜갤러리에서 우리가족은 빛나를 주제로 우렁 소녀 발차기황선애 작가와의 북토크 우리가족은 특별해가족 그림전 작품 전시회가 열린다. 이 외에도 사전접수를 통해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4족 보행강아지 로봇만들기 우리가족 반려로봇!’과 가족상담에 참여할 수 있다.

부산시민공원에서뿐만 아니라, 525일까지 부산가족축제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유쾌한 아빠 육아사진 경연(콘테스트)’, ‘디어 마이 돌봄 영웅’, ‘우리 가족이 생각하는 포용은?’ 12개 가족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부산가족축제 홍보물을 공유하는 재잘재잘 소문내기 이벤트(~5.16.)’, 가족의 특별한 순간을 나누는 우리가족이 빛나는 순간’,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발견하는 우리가족의 빛나는 가치이벤트도 진행된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가족축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부산지역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가족센터(1577-9337)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