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여성가족과평생교육진흥원(이하, 여평원)은 부산여성의 사회진출과 여성대표성 확대를 위한 ‘위(Women)풍당당 링크사업’ 6기 멘티를 오는 4월 28일(월)부터 6월 9일(월)까지 모집한다.
‘위(Women)풍당당 링크사업’은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 6년째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각 분야별 여성 리더와 차세대 여성 인재를 연계하는 멘토링 사업이다. 멘토와 멘티가 분야별 현안 의제를 발굴하고, 발굴된 의제의 해결책을 논의하는 프로젝트이다.
올해는 ㈜로컬바이로컬 홍순연 대표(경제·경영분야), 부산문화회관 박민희 팀장(문화예술분야), 부산교통공사 강금자 팀장(공공기관분야), 부산도시공사 김민정 부장(공공기관분야), 부산관광공사 이송이 팀장(공공기관분야),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정보센터 유선미 팀장(사회복지분야) 등 총 6명의 멘토가 함께한다.
멘티 신청 자격은 부산지역 20~40대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총 34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멘티 대상자는 6월 28일(토)에 개최되는 ‘역량강화 워크숍’을 시작으로, ‘1차 멘토링 워크숍(7/26)’, ‘2차 멘토링 워크숍(8~9월 중 1회)’, ‘콘퍼런스(11/15)’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여성은 모집 신청 링크(https://forms.gle/9hSkwf7yV4jhwSAQ6)를 통해 신청하거나 부산여성가족과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bgli.re.kr) 내 공지사항을 참고해 이메일(mentoring@bgli.re.kr)로 신청할 수 있다.
윤지영 여평원장은 “이 사업을 통해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여성 리더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청년 여성들에게 잘 전달되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멘토링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차세대 여성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문의 051-330-3435)
박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