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12월 27일

사회

당신처럼 애지중지 두 번째 이야기…제5차 시민행복부산회의

시민행복 부산.jpg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4일 오후 2시 시청 1층에서 부산형 통합 늘봄 프로젝트인 당신처럼 애지중지 두 번째 이야기를 주제로 제5차 시민행복부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복회의는 부산의 엄마, 아빠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오늘 회의에서는, 지난 1월 시가 전국 최초로 부산형 통합 늘봄 프로젝트 온 부산이 온종일 당신처럼 애지중지를 발표한 이후의 추진 성과 공유 후, ‘당신처럼 애지중지 두 번째 이야기가 발표된다.

그간의 추진 성과로는 ▲「온 부산이 온종일 당신처럼 애지중지시민 만족도 87퍼센트(%) 이상, 육아브랜드로서 특허 출원 들락날락정책 3SDG 시티 어워즈(SDG City Awards)’에서 대상수상 아동 삶의 질 1위 도시 선정 아동정책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등이 있다.

시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당신처럼 애지중지 두 번째 이야기를 통해 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더 많은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3대 전략 26개 과제를 중점 추진한다.

한편, 이날 오전부터 시와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계기관과 함께 당신처럼 애지중지 공감콘서트도 개최했다.

박형준 시장은 올해에 이어 내년부터는 우리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경험을 쌓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며, “오늘 발표한 당신처럼 애지중지 두 번째 이야기로 정책 혁신을 통해,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 다함께 우리 아이를 키우고 모두가 행복해지는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을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