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11월 21일

사회

임산부의 날 맞아 ‘핑크라이트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임산부의 날.png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제19회 임산부의 날(10.10.)을 맞이해 임산부 배려석 알리미 핑크라이트앱을 연계한 핑크라이트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기능 고도화를 통해 전국 최초의 임산부 배려석 알리미 핑크라이트앱을 출시했다. 앱에서는 출산보육 정보, 객차 안내, 우리동네 육아지도 등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임산부(외국인 포함)가 보건소를 방문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핑크라이트모바일 앱을 깔아 최초 1회 본인 인증을 거치면, 출산 후 6개월까지 핑크라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의 첫 번째 미션은 도시철도 내 핑크라이트를 찾아라!’. 핑크라이트 모바일 앱 다운로드 후 도시철도 내 핑크라이트 사진과 필수태그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면 참여할 수 있다.

두 번째 미션은 도전! 핑크라이트 앱 별점 리뷰, 핑크라이트 모바일 앱 다운로드 후 앱에 대한 별점과 정성스러운 후기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부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시 당신처럼 애지중지누리집(www.busan.go.kr/childcare)과 부산교통공사 누리집(www.humetro.busan.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부산도시철도 승차권 또는 음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