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7월 17일

사회

부산시교육청, 폭력·비행 근절 ‘법교육 강사단’ 위촉

20240705 하윤수 교육감 5일 법교육 강사단 위촉(사진설명)_붙임4.jpg

부산시교육청이 지난 5일 본청 별관에서 변호사·경찰관과 함께하는 폭력·비행 근절 및 예방 법교육 강사단위촉식·간담회를 개최했다.

학교 내에서 발생하는 폭력·비행 근절과 예방을 위해 마련된 이번 법교육 강사단은 하윤수 교육감을 포함해 학교폭력예방 학교지원 변호사 33, 학교전담경찰관 21명으로 구성했다. 특히 하 교육감도 강사단으로 직접 학교를 찾아 폭력·비행 근절과 예방을 위한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강사단의 위촉 기간은 내년 630일까지며 역할은 학교 내 발생하는 폭력·비행의 문제점과 대처, 예방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시내 전 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8~1213일까지 23주간 운영하며 내용은 학교폭력·사이버폭력·교권 침해 및 마약류 포함 유해 약물 사용·사이버도박 근절·예방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고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하윤수 교육감은 변호사·경찰관들이 직접 폭력·비행에 대한 문제점과 처벌 위험을 알려줌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교육청도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배려심을 가진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