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5월 04일

사회

소통 중심 놀이형 어린이 영어교육,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확대

참고자료(들락날락 영어교육)-썸네일용.jpg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들락날락 11곳에서 진행한 놀이형 원어민 영어교육을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라는 이름으로 올해 부산 전역 들락날락에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프로그램은 4~7세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놀이를 통해 영어를 접하며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친밀도를 높여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쉽게 사용하는 환경을 만들고자 추진하는 부산형 어린이 영어교육의 일환이다.

지난해 11곳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진행한 결과,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와 재참여 의사가 나타났다. 시는 올해 이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시 전역으로 확대 실시를 추진하고 있다.

가족이 함께 즐기는 복합문화공간인 들락날락은 부산의 16개 전 구·군으로 설치 운영이 확대되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들락날락 33곳의 신청을 받아 4월 중순부터 점진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프로그램은 지난해 시범사업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해 4개월 단위 기수제(2)로 수업을 진행한다.

424일 수영구 망미작은도서관 들락날락민락작은도서관 들락날락을 시작으로 1기 수강생들의 수업이 시작된다.

시설별 프로그램 시작 및 프로그램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들락날락 누리집(www.busan.go.kr/bschild)을 통해 참여를 희망하는 들락날락누리집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수업에 대한 참여 비용은 전액 무료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