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사회

기장형 통합돌봄사업 ‘기장 온(溫)돌봄’ 진행

기장군청.png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기장형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인 ‘2024년 기장 온()돌봄 사업을 추진한다.

기장 온()돌봄사업은부산, 함께 돌봄 사업의 기장형 모델이다. 돌봄이 필요한 군민을 대상으로 의료·돌봄·주거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통합으로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군은 주민들이 지역사회에서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올해 14개 민관 기관과 협업해 12개 통합돌봄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가사·반찬 지원, 빨래방, 교통카드 지급 등 주민 만족도가 높은 9개 사업을 지속해서 진행하며, 퇴원환자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퇴원환자 안심돌봄사업과 병원 이용을 지원하는 병원안심동행사업 등을 새롭게 시작한다.

특히 자체사업인 ‘365케어 플러스 기장을 새롭게 추진해 신체적, 인지적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근력 밴드, 인지 교구, 약 달력 등 맞춤형 건강 물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촘촘한 돌봄 안전망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올해부터 서비스 대상자를 기존 노년층에서 돌봄이 필요한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도록 확대했으며, ·면 및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등 기존 9개소로 운영하던 통합돌봄 창구를 정관노인복지관, 기장지역자활센터, 기장장애인복지관을 포함해 12개소로 확대하면서 신규 돌봄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돌봄이 필요한 주민을 곳곳에서 찾아내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