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02일

사회

부산시,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 5곳 선정

부산시는 전국 아이돌봄서비스 평가에서 시내 5곳의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6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는 36개월부터 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정에서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인해 아이 돌봄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아이돌보미가 해당 가정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부산시는 이번 아이돌봄서비스 평가에서 만족도 이용가정·아이돌보미 증가율 서비스 점검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이에 따라 안정적인 양육환경 조성에 이바지한 서비스제공기관 5곳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선정된 5곳은 북구 강서구 연제구 부산진구 기장군 아이돌봄서비스제공기관이다. 이외에도 개인으로 아이돌봄 우수수기 공모전에 대상(북구), 장려상(강서구, 연제구)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상은 지난 6일 여성가족부 주관 '2023년 아이돌봄서비스 소통의 날' 행사에서 이뤄졌다. 이날 부산시는 아이돌봄 수기공모 대상, 아동돌봄서비스 도시 부문 평가 1(북구)를 포함해 총 8개의 개인(3), 기관(5) 부문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은희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다각적인 고민과 검토를 통해 저출생 문제 해소의 근본적인 방안 수립과 함께, 앞으로도 아동의 안전하고 행복한 양육을 통한 진정한 의미의 일가정양립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